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 해외 인턴십 지원
상태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 해외 인턴십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4.1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셰프를 양성하기 위해 해외 인턴십을 적극 지원하는 요리 전문학교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2년제호텔조리학과·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이 예비 셰프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두바이 7성급 호텔 버즈 알 아랍, 미국 힐튼 호텔, 하얏트 호텔 등과 같은 세계 최고 체인호텔과 MOU을 맺어, 이 학교의 학생들은 프랑스, 일본, 호주, 독일, 캐나다, 미국 등 다양한 국가에서 해외 인턴십이 가능하다.

서현전은 해외 인턴십과 더불어 해외취업도 함께 지원하고 있으며, 교내에 글로벌 취업 교육센터를 운영해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인턴십 준비를 위한 심화 조리 실기 교육과 매 학기 장학생을 선발하여 진행하는 해외 장학연수 프로그램, 미국 조리대학교 유학 프로그램 등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해외 취업 및 인턴십을 대비해 일본어, 중국어, 영어 등 교내에서 외국어 특강도 진행하고 있다.

이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의 해외인턴십을 적극 지원한 결과, 서현전은 타 호텔조리학과대학교와 달리 미국, 일본, 호주 등 다양한 국가로 해외 취업자를 배출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해외 레스토랑뿐 아니라 독일, 일본, 호주, 뉴질랜드, 미국 등 다양한 나라에 해외취업자를 배출하여 97%의 취업률을 공식 발표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2년제호텔조리학과·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