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 ‘AWS 서밋 서울 2019’ 참가…플로 AI 체험존 운영
상태바
플로, ‘AWS 서밋 서울 2019’ 참가…플로 AI 체험존 운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4.1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17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코엑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행사인 ‘AWS 서밋 서울 2019’에 참가한다.

플로는 이번 행사에서 AWS 고객사로 참가해 특별 부스를 운영하고, 강연 세션을 진행한다. 부스는 플로의 취향 맞춤형 추천 기술 중심의 ‘플로 AI 체험존’으로 구성되며, 부스 체험 관객들에게는 플로 굿즈 등의 경품을 함께 증정할 예정이다.

드림어스컴퍼니 류대원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플로는 실시간 차트 중심의 서비스 제공 방식에서 벗어나 AI 기반으로 개인의 취향에 최적화된 음악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나’를 닮아가는 홈 화면 및 상황에 따라 감상 이력을 축적할 수 있는 멀티캐릭터 등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통해 음악 소비의 패러다임을 완전히 바꿔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8일에는 SK텔레콤 미디어랩스 정진환 팀장이 AWS 서비스 및 우수 활용 사례를 소개하는 강연에 연사로 참여해 ‘개인화 추천 플랫폼  컴패스(Compass)와 플로 사례’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정진환 팀장은 이 자리에서 플로의 정교한 음악 추천이 SK텔레콤의 개인화 추천 플랫폼 컴패스를 통해 구현되는 과정과 머신러닝 등 최첨단 기술의 알고리즘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SK텔레콤 전진수 미디어랩스 장은 “플로는 ‘내가 원하는 음악이 물 흐르듯 나온다’를 모토로 AI 기반의 개인화 추천 기술을 적용한 사례로, 플로를 이용하면 이용할수록 더욱 고도화 되는 추천 기술에 만족감을 느낄 수 있게 될 것이다. 미디어랩스는 추천 외에도 음질 강화, 보컬 분리, 음원 검색 등의 음악 관련 기술로 플로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