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P, 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 ‘그린하우스’ 운영
상태바
NBP, 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 ‘그린하우스’ 운영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4.16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인프라 외 공동 마케팅·인프라 컨설팅·기술 지원 등 다채로운 혜택 제공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 대표 박원기)은 스타트업의 성장에 꼭 필요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지원 프로그램 ‘그린하우스’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지원 프로그램은 기획 단계부터 다양한 스타트업과 벤처캐피탈 등 IT업계의 의견을 수렴해 단순한 클라우드 인프라 지원뿐만 아니라 공동 마케팅, 인프라 컨설팅, 기술 지원 같이 제휴사가 꼭 필요로 하는 혜택을 담았다.

그린하우스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전 상품 및 사내 정보시스템 워크플레이스에 사용할 수 있는 크레딧을 지원하며, 성장에 따른 인프라 확장과 서비스에 적합한 인프라 구성 등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 운영 경험을 기반으로 컨설팅을 제공한다.

또한 매달 진행되는 무료 클라우드 실습, 스타트업이 꼭 알아야 할 법률 상식 및 효과적인 광고 집행 노하우 등의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 교육을 제공한다.

더불어 그린하우스에 선정된 제휴사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보유한 채널을 통해 스타트업의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도 진행할 수 있다.

그린하우스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과 제휴한 엑셀러레이터, 벤처캐피탈, 공유 오피스 산하의 포트폴리오사 또는 입주사에게 신청 자격이 주어진다. 현재까지 총 18개 회사가 함께하고 있으며, 향후 프로그램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등 다양한 지역 기관 및 진흥원과의 제휴를 통해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균형 있는 발전에도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