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뉴스 > 생활/문화 | 리스트기사
  • 트위터
  • 페이스북
  • 구플러스
  • 네이버밴드
  • 카카오스토리
     
버즈니 “3040 83%, 미세먼지로 온라인 쇼핑 증가”
온라인으로 ‘신선식품’ 더 자주 구매…황사마스크·공기청정기 등도 높은 관심
2019년 04월 16일 12:38:50 윤현기 기자 y1333@datanet.co.kr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김성국)는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 3040 이용자 4647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미세먼지’ 관련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의 83.8%는 올봄 미세먼지로 평소보다 온라인(모바일 포함) 쇼핑을 더 자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평소 오프라인으로 구매하지만, 미세먼지 때문에 온라인 구매가 증가한 상품은 ‘신선식품(29.7%)’이 꼽혔다. 이어 ‘생활/주방 용품(27.7%)’, ‘패션/잡화(21.2%)’, ‘화장품(9.5%)’, ‘가전/디지털(7.3%)’, 기타(4.6%) 순으로 평소보다 온라인 구매가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미세먼지에 대비해 홈쇼핑에서 구매 예정인 상품으로는 ‘황사마스크(19.8%)’로 가장 높았다. ‘차량용 공기청정기(14.7%)’와 ‘공기청정기(14.5%)’, ‘공기정화식물(12.5%)’, ‘의류건조기(10.4%)’ 등도 관심 있게 지켜보는 것으로 조사됐다.

실제로 3월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가장 많이 검색한 검색어는 ‘공기청정기’였고, 급상승 검색어 역시 2월 대비 919% 검색량이 증가한 ‘미세먼지 마스크’가 선정됐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오는 30일까지 ‘구매해줘서 드림’ 이벤트를 진행한다. 결제액과 쇼핑사 상관없이 4월 한 달 동안 홈쇼핑모아 앱으로 구매한 이용자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윤현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데이터넷(http://www.datanet.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인기기사

 
가장 많이 본 기사
인사·동정·부음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사명: (주)화산미디어 | 주소: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124길 26 유성빌딩 2층 | 전화: 070-8282-6180 | 팩스: 02-3446-6170
등록번호: 서울아03408 | 등록년월일: 2014년 11월 4일 | 발행년월일: 2003년 12월 17일 | 사업자등록번호: 211-88-24920
발행인/편집인: 정용달 | 통신판매업신고: 서울강남-01549호 | 개인정보관리 및 청소년보호 책임자: 박하석 | 호스팅 사업자: (주)아이네임즈
Copyright 2010 데이터넷.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data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