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 과정, 드론 국가 자격증 취득 지원
상태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 과정, 드론 국가 자격증 취득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4.15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드론학과 과정(정보처리/공업전문학사)이 미래 유망자격증으로 손꼽히는 ‘드론국가자격증인-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조종자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현전은 학생들의 취업경쟁력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드론국가자격증-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조종자 자격증 취득을 지원해 학생들이 드론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초경량비행장치 자격증은 12kg 이상의 대형 드론 조종을 위해 반드시 취득해야 하는 자격증으로 교통안전공단에서 시행하는 유일한 드론국가자격증이다.

필기시험은 비행운용이론, 항공역학, 항공기상, 항공법규 총 4과목으로 구성돼 있지만, 서현전은 한국모형항공협회의 부설기관이자 초경량비행장치자격증 교육기관이기에 이 학교의 학생들은 자격증 필기시험이 면제가 되며, 광나루 비행장과 영월 비행장을 통해 실기 교육 혜택을 받게 된다.

작년에는 초경량비행장치 자격증 시험에 지원한 서현전 드론전공 학생 전원이 최종 합격을 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항공촬영업체, 프로덕션, 방송미디어, 자유학기제 강사, 방과 후 강사 등으로 활동이 가능한 ‘드론지도자 자격증’ 취득도 함께 돕고 있다. 서현전 학생들은 1학기부터 진행하는 인턴십을 경력으로 인정받아 드론지도자 2급 자격증 없이 곧바로 1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드론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 선발 모집하고 있다.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