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시에스, 전자문서 솔루션 ‘OZ 8.0’ 출시
상태바
포시에스, 전자문서 솔루션 ‘OZ 8.0’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4.15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식 개발환경 강화·다양해진 입력 컴포넌트 등 기능 확대…전자문서 시장 생태계 주도 가속
▲ 포시에스 OZ 8.0 제품 패키지

포시에스(대표 박미경·문진일)는 더욱 강화된 기능들을 탑재한 OZ(오즈) 8.0 버전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OZ 8.0 버전은 서식 개발환경 강화, 강력한 성능으로 다양한 사용자 환경을 지원하는 HTML5 뷰어, 다양해진 입력 컴포넌트, 풍부해진 기능들로 모바일 환경에 더욱 최적화된 UI 등 차별화된 제품으로 업그레이드된 것이 특징이다.

서식 개발 환경을 보면 기존 7.0 버전의 OZ in Excel을 ‘OZ in Office’로 기능을 확장시켰다. ‘OZ in Office’는 엑셀뿐만 아니라 워드, 파워포인트 서식에도 전자서명, 체크 박스, 텍스트 박스, 카메라, 녹음, 숫자, 토글 등 OZ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입력 컴포넌트를 활용해 개발자가 아니어도 현업에서 충분히 입력 서식(e-Form)을 만들어 활용할 수 있어, 기업의 종이 기반 업무를 빠르게 전자문서로 전환할 수 있도록 사용 편의성을 한층 높여준다.

또한 XML 기반의 전자문서 개발 방식뿐만 아니라 기존 PDF 파일도 그대로 활용해 XML 서식과 함께 혼합된 형태의 서식 개발도 가능하다. 이는 국내 솔루션 중 유일한 기능으로 개발 효율성 향상은 물론 서식 개발 시간도 크게 단축시킬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OZ HTML 5 뷰어는 액티브X 제거 이슈에 적극 대응하며 어떤 OS, 브라우저, 사용자 환경에서도 모두 최적화된 완벽한 HTML5 환경을 지원한다. 특히 서버 부하 및 클라이언트 부하 감소, 빠른 조회 속도가 가능한 보고서 생성방식으로 차별성을 더했다.

HTML5 뷰어상에서 PDF와 XML 문서를 동시에 볼 수 있고, PDF, 엑셀, 워드 파일들을 직접 저장하거나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으며, 다양한 주석 추가와 이미지 편집 기능들도 선보여 더욱 강력해졌다. 입력 컴포넌트 기능도 다양해져 동적인 입력 서식을 구현할 때 화려함을 더할 수 있게 됐고, 체크박스도 스타일을 추가해 활용도를 높였다.

서명 컴포넌트 또한 전자서명이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에게 따라쓰기와 가이드 라인을 표시해주는 기능 등을 추가하였으며, 기업에서 사용하는 테마나 업무 화면과 이질감이 없도록 다양한 서명패드 UI를 선택할 수 있다.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선된 모바일 환경은 좌/우 페이지 쓸기 이동, 두손가락 확대/축소, 사용자 입력을 안내하는 주석기능 강화, 컴포넌트 하이라이트 기능 등 종이문서 보다 더 자연스럽고 편하게 전자문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포시에스 박미경 대표는 “이번 OZ 8.0 제품은 그동안 축적해 온 개발 노하우에 고객과의 밀착된 커뮤니케이션을 더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요구하는 목소리를 최대한 기능으로 구현하면서 시장에서 더욱 경쟁력을 갖춘 제품으로 완성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비즈니스 혁신을 주도하며 대한민국의 기술력으로 글로벌 시장까지 아우를 수 있는 좋은 제품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시에스 OZ 이폼 8.0, OZ 리포트 8.0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소프트웨어 품질(GS)인증 1등급을 획득하는 등 제품 품질에 대한 공신력을 입증 받았다. 회사 측은 신규 버전 출시에 따른 영업 마케팅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해 국내외 전자문서 및 리포팅 시장 생태계를 더욱 확장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