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팀그룹 티포스 엑스트림 고클럭 제품 출시
상태바
서린씨앤아이, 팀그룹 티포스 엑스트림 고클럭 제품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4.1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렌치 패턴 삽입돼 빠르고 효과적으로 발열 해소…엄선된 IC 채용·엄격한 제품 검수

컴퓨터 주변기기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는 팀그룹(TeamGroup) 티포스(T-FORCE) 신제품 엑스트림(Xtreem) 시리즈의 고클록 제품들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추가로 출시된 팀그룹 티포스 엑스트림 제품은 4133MHz(PC-33000), 4300MHz(PC-34400), 4500MHz(PC-36000)까지 3가지 클록으로, 블랙과 실버 색상의 히트싱크 컬러로 다시 나뉘어져 총 6종이다. 용량은 모두 8GB 2개의 16GB 듀얼 킷 구성이며, 램타이밍은 CL18이다.

팀그룹 티포스 엑스트림 시리즈는 RGB LED, 독특하고 화려한 디자인이나 색상의 히트싱크를 갖고 있지는 않다. 하지만 성능에 특화된 제품 특성에 맞게 높은 클록에서의 원활한 작동을 위해 트렌치(Trench) 패턴을 히트싱크에 적용시켰다. 이는 빠른 발열 해소를 돕고 넓은 방열 면적을 제공하기 위해 특별하게 고안된 디자인이다.

여기에 시원한 느낌의 실버와 고급스러운 느낌의 블랙으로 나뉘어진 헤어라인 브러시 처리된 알루미늄 방열 면적을 덧대어 다소 밋밋해 보일 수도 있는 외형에 포인트를 제공한다.

티포스 엑스트림 시리즈는 최상위 스펙의 제품들로 채워진 만큼 IC 선별부터 제품 제작 후 출고까지 까다로운 절차를 거친다. 따라서 라인업의 모든 제품이 하드코어 유저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만큼 높은 잠재적 성능을 내포하고 있어, 게이밍 PC, 오버클럭 PC나 딥러닝 머신 등 전문화된 수요를 충족할 수 있다.

티포스 엑스트림은 인텔(Intel)의 XMP(eXtreme Memory Profile) 2.0을 지원해 본래 기본이 되는 메모리의 SPD 값이 아닌 보다 향상된 메모리 클록과 램타이밍을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보다 쾌적한 컴퓨팅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서린씨앤아이 관계자는 “티포스 엑스트림 시리즈는 당사를 통해 처음으로 국내에 소개된 제품”이라며 “이처럼 해외에서 판매되고 있으나 국내에 소개되지 못했던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팀그룹 티포스 엑스트림 시리즈는 현재 국내 온·오프라인 판매점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