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인삼공사, 차가버섯 샘플 제공 서비스 운영…'섭취 목적 맞는 제품 알아봐야'
상태바
고려인삼공사, 차가버섯 샘플 제공 서비스 운영…'섭취 목적 맞는 제품 알아봐야'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9.04.13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식품 구매 증가율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방송과 언론매체를 통해서 주목을 받은 건강식품이 있다. 바로 러시아 차가버섯 추출분말 제품이다. 2000년대 수입 초반 차가버섯 원물에 비해 추출분말 제품 구매 증가율이 높고, 구매 연령대 평균이 낮아질 정도로 국내 건강식품 업계에서 차가버섯은 더 이상 특수 목적용 건강식품이 아니다.

국내에서 알려지기 시작한 초기에는 몸이 중하신 분들이나 특정 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 사이에서 특수 목적용 섭취 건강식품으로 많이 알려졌지만 현재는 건강관리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 직장인, 학생들의 건강 관리를 위한 건강식품으로도 많이 알려졌다.

차가버섯은 홈쇼핑과 각종 방송매체를 통해 건강을 지켜주는 음식 중 하나로 소개될 만큼 건강 증진, 체질 개선, 영양 보급,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으로 러시아의 산삼이라 불릴 만큼 SOD, 폴리페놀, 이노시톨, 망간, 아연 등 다양한 생리 활성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2017년, 2018년에는 각각 세계 5대 슈퍼푸드 선정, 2018년에 주목받을 식품 재료로 그린 바나나 가루, 대마 등과 함께 선정이 되기도 했다.

하지만 정확한 출처도 확인되지 않은 차가버섯 덩어리를 우려내서 먹거나, 덩어리를 빻아서 가루로 섭취하고, 추출분말을 팔팔 끓는 물에 타서 먹는 등 제품의 구입과 섭취 방법이 올바르지 못한 사례가 종종 있기 때문에 구입 업체로부터 자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확인해야 한다.

잘못된 방법으로 건강식품을 섭취할 시 역효과 또는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섭취 목적에 맞는 차가버섯, 후코이단 건강식품을 선택해야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캡슐, 드링크, 환, 추출분말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들이 있기 때문에 선택의 폭은 넓어졌으나 그만큼 구매 결정이 어려울 수 있다.

그러한 부정적인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해 보완대체 건강식품 전문 고려인삼공사는 올바른 구매와 섭취를 위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제품 구매 전 차가버섯 본 제품 무료 샘플과 각종 건강 정보 자료를 받아보고 맛과 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고려인삼공사만의 서비스이다.

고려인삼공사는 "차가버섯, 후코이단을 찾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만큼 섭취 목적이 다양하기 때문에 저가 제품에 현혹되면 안 된다"라며 " 차가버섯, 후코이단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려주는 업체를 위주로 제품을 알아보고 도움을 받아야 섭취 목적에 부합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