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둥닷컴, 블록체인 프레임워크 ‘징둥체인’ 개방
상태바
징둥닷컴, 블록체인 프레임워크 ‘징둥체인’ 개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4.11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생태계 성장·확장 위해 투자 지속…징둥체인 오픈소스 커뮤니티도 선보여

중국 최대 리테일 기업 징둥닷컴이 기업들에게 최첨단 블록체인 프레임워크 ‘징둥체인(JD Chain)’을 개방했다.

기업들은 징둥체인을 통해 사전에 구축된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가 아닌 필요에 따라 기본 시스템을 구성하고 맞춤화된 자체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게 된다. 이는 징둥닷컴이 지난해 출시한 징둥 블록체인 오픈 플랫폼에서 한 단계 더 진화된 모델이다.

징둥닷컴은 징둥체인 오픈소스 커뮤니티를 함께 선보이며, 커뮤니티 플랫폼에서 블록체인 개발자와 기업들이 블록체인 기술 적용과 관련해 서로 논의하고 다양한 자원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기업들은 징둥체인을 활용해 최첨단 블록체인 솔루션을 개별적으로 구축함으로써 비즈니스가 더욱 효율적이고, 안전하며, 유연하게 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징둥체인은 블록체인의 다섯 가지 핵심 기술인 데이터 장부(Data Ledger), 합의 프로토콜(Consensus Protocols), 암호 알고리즘(Cryptography Algorithm), 데이터 저장, 그리고 API의 성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징둥체인의 거래량은 초당 1만 건에 달하며 블록체인 솔루션의 연구 개발에 필요한 시간을 단축시키고 블록체인 사용의 경계 가격(threshold price)을 낮출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징둥닷컴 블록체인 책임자 신레이 자이는 “징둥체인과 징둥체인 오픈소스 커뮤니티를 통해 기업들이 징둥닷컴의 방대한 기술적 자원을 활용해 자체적인 블록체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고 있다. 앞으로 기업 운영 전반에 걸쳐 보안이 더욱 견고해지고 효율성과 투명성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블록체인 기술 활용에 있어 선구자 역할을 하는 징둥닷컴은 블록체인 기술이 여러 산업에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투자하고 있다. 징둥닷컴은 이 첨단 기술을 활용해 공급망의 투명성을 높이고, 소비자 경험을 개선해 징둥닷컴의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품질과 진품 여부에 대해 신뢰를 심어주고 있다. 징둥닷컴은 현재까지 플랫폼 내 700여개의 브랜드와 5만개의 유통 품목(SKU)에 블록체인 추적 기술을 적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