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스팟, SPC GFS와 운송 협력 서비스 착수
상태바
로지스팟, SPC GFS와 운송 협력 서비스 착수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4.11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배송 현황·도착 알림 서비스 등 디지털 운송 서비스 제공
▲ (왼쪽부터) 박준규, 박재용 로지스팟 공동대표, 김희원 SPC GFS 상무가 운송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카카오벤처스는 자사가 투자한 디지털 화물운송 플랫폼 로지스팟(공동대표 박준규·박재용)이 SPC 그룹의 식품유통 및 물류 계열사 SPC GFS(대표 권인태)와 운송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로지스팟은 SPC GFS 곤지암센터의 모든 운송 정보를 디지털화해 물류 플랫폼 구축에 협력할 계획이다.

SPC GFS는 전국 20여 개 물류센터를 운영 중이며, 그중 곤지암센터는 600개 이상 가맹 매장으로의 물류 운송을 책임지고 있다.

특히 로지스팟은 SPC GFS가 배송하는 각 매장에 안정적인 배송 및 실시간 운송 현황을 공유하고, 새벽배송 특성에 맞추어 물품 사진과 도착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로지스팟은 기존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던 기업의 운송 서비스를 디지털화해 효율적인 운송 업무를 도와준다. 최근 일부 대기업에서 모든 기업고객으로 배차 서비스 범위를 확대했으며 동원, LS글로벌, 바디프랜드 등 100여 개 기업에서 로지스팟 플랫폼을 이용 중이다.

김희원 SPC GFS 상무는 “이번 로지스팟과의 협업이 양사에 시너지를 창출하는 선례가 돼 장기적인 상생과 발전 관계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재용 로지스팟 공동대표는 “로지스팟의 화물운송 플랫폼이 SPC GFS의 운송 정보와 운영 방식을 고도화해 더욱 효율 높은 운송 프로세스 모델로 확장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