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개발자센터’, 오픈 1년 새 개발사 800여 곳 참여
상태바
카페24 ‘개발자센터’, 오픈 1년 새 개발사 800여 곳 참여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4.11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쇼핑몰 운영 지원 이커머스 앱 개발 장려…해외진출 등 신규 비즈니스 기회도 열려 있어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오픈 1년 만에 자사 개방형 앱 개발 플랫폼 ‘카페24 개발자센터’에 800여 개발사들이 참여했다고 11일 밝혔다.

회사 측은 개발자센터 입점을 통해 국내외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다는 점이 개발사들 사이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카페24 개발자센터는 개발사가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도움이 되는 기능을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으로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발 가이드를 비롯해 API,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 개발 사례 등을 제공하고 있다.

1인 개발사부터 중소·중견 개발사까지 규모에 관계없이 아이디어와 기술력만 있다면 카페24 개발자센터를 통해 이커머스 앱을 개발할 수 있다.

개발한 앱을 ‘카페24 앱스토어(전자상거래 앱 마켓)’에 출시하면 카페24의 솔루션을 이용하는 160만 온라인 쇼핑몰을 대상으로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개발사가 원한다면 ‘일본 카페24 앱스토어’에도 앱을 동시에 출시할 수 있어 손쉽게 해외진출이 가능한 점도 강점이다.

쇼핑몰 통합관리 솔루션 앱을 출시한 추연진 레이틀리 코리아 대표는 “카페24 개발자센터 등록 후 출시 4개월 만에 거래액이 200% 가까이 증가했다”면서 “이커머스 앱 개발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시기가 도래한 것 같다”고 전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개발자센터와 앱스토어는 개발사와 온라인 사업자를 연결해 상호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지향하고 있다”며 “개발자센터와 앱스토어 활성화를 통해 모두가 성공적인 비즈니스가 가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