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네트웍스, 얼굴 인식 플랫폼 ‘세이퍼’ 출시
상태바
리얼네트웍스, 얼굴 인식 플랫폼 ‘세이퍼’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9.04.10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영상 분석해 얼굴 인식…VMS 통합 지원해 관제 효율성 높여
▲세이퍼를 활용한 등록된 사람의 이름 성별 감정지수 표시

디지털 미디어 소프트웨어 기업 리얼네트웍스는 라이브 비디오 기반 얼굴 인식 플랫폼 ‘세이퍼(SAFR)’와 VMS 솔루션 통합 보안 관리 솔루션 ‘세이퍼 포 시큐리티’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세이퍼는 보안 관계자들에게 상황별로 특정된 얼굴 인식과 모니터링, 자동 통보 기능을 제공한다.

오늘날 병원, 경기장, 기업 캠퍼스, 공항 및 기타 기업의 보안 책임자는 점점 더 늘어나는 보안 카메라를 통해 더 넓은 영역에 대한 강화된 보안 관리 능력을 요구받고 있다. 입출입 허가 여부, 사내 직원, 방문객, VIP, 위협 인물 또는 낯선 사람이 현장에 있는지 여부를 파악하려면 보안 전문가는 핵심 세부 사항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관제 능력이 필요하다.

세이퍼 포 시큐리티는 독립적으로 사용하거나 VMS 솔루션과 통합해 사용할 수 있으며, 수백만 개의 얼굴을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99.86%의 정확도를 제공한다. VMS와 통합 적용될 경우 VMS의 관리 화면을 통해 실시간 비디오 정보에서 낯선 사람, 위협 사항, 인식되지 않는 사람, VIP, 직원 또는 기타 태그에 지정된 개인을 식별할 수 있다. 보안팀은 비디오 카메라 피드에 모니터링 대상인 사람이 나타나면 자동으로 알리도록 실시간 알림 기능을 제공하고, 포렌식 분석을 수행하기 위해 자동 북마킹 기능을 제공한다.

실시간 비디오 영상에 다양한 메타 데이터를 추가할 수 있어 보안 관계자가 특정인을 검색하기 위해 전체 시간대의 비디오를 직접 검색하지 않고도 시간대별, 위치별, 유형별 등록 또는 등록되지 않은 개인별 영상을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한다.

세이퍼 기본 플랫폼은 높은 정확도와 성능을 기반으로 라이브 비디오 내 얼굴을 감지하고 인식하도록 최적화됐다. 한 대의 PC로 여러 대의 소형 IP카메라를 모니터링 할 수 있고, 수천대의 카메라 및 서버 기반의 대용량 처리 용도로 확장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 솔루션은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또는 하이브리드 호스팅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세이퍼의 모든 데이터는 전송 중에 AES 256 암호화로 보호된다. 세이퍼 플랫폼은 트래픽, 인구 통계 구성, 체류시간, 히트맵 및 추가적인 통계 요구사항을 위한 실시간 통계 분석용 데이터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