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능형사물인터넷협회,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와 IoT 사업 협력
상태바
한국지능형사물인터넷협회,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와 IoT 사업 협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4.10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T 기반 융복합 의료헬스 산업발전 활성화 업무 제휴

한국지능형사물인터넷협회(회장 박진효)는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원장 백종수)와 헬스 및 의료 부문에서의 사물인터넷(IoT) 응용서비스 확산을 위한 상호 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IoT 기반 융복합 헬스케어 산업의 생태계 조성 및 발전에 기여하고 상생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IoT 기반 융복합 지능형 의료기기 기반의 디지털헬스케어 산업육성 ▲지역 혁신기관 및 기업 간 교류협력 상호 지원 ▲IoT 기반 융복합 헬스케어 산업 육성발전을 위한 신규 사업기획 및 수행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 세미나 및 포럼 개최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 공동 개발 등의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전문 기술 및 서비스 영역 간의 융합을 통해 구현되는 스마트 헬스케어산업의 발전을 위한 파트너십의 좋은 사례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협회와 테크노밸리는 IoT 기반 융복합 의료헬스 산업 진흥을 위한 미래 전략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문성계 한국지능형사물인터넷협회 부회장은 “IoT를 활용한 융복합 지능형 의료기기 기반의 헬스케어 산업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IoT와 의료헬스 기업간의 교류를 통한 산업 육성을 위해 적극 협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