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 경찰고시반 확대 운영
상태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 경찰고시반 확대 운영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9.04.10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교내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경찰고시반을 확대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은 타 경찰행정학과대학교와 달리 학생들의 경찰공무원 합격을 위해 교내에서 경찰고시반을 운영하고 있다. 교내 고시반으로는 경찰 단기합격반과 경찰행정 특채반이 있으며, 전문 교수진들의 1:1 지도하에 개인 수준별 학습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매월 경찰 필기시험 5과목에 대한 모의고사를 진행해, 실전감각을 익히고 자신의 실력을 스스로 체크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모의고사 후에는 개인 수준별 수업과 기초, 심화 이론 및 단원별 문제풀이를 진행한다.

서현전 경찰고시반에 입실하는 방법은 1차 필기시험 이후 전임 교수진의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돼야 한다.

이 학교 관계자는 “서현전 경찰고시반은 최상의 학습 분위기를 자랑하며, 학생들이 빠른 시일 내에 경찰공무원에 합격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학습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은 꾸준히 경찰공무원을 배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실제 서현전은 전국 전문대, 전문학교 중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매년 배출하는 국내 2, 4년제 전문학교로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우수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최근에는 교내 경찰단기합격반에서 경찰 채용시험을 준비한 한 학생이 2018년도 3차 경찰시험에 합격하기도 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