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창업경영센터, 기업인증 One-stop 지원
상태바
한국창업경영센터, 기업인증 One-stop 지원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9.04.10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창업경영센터는 기업인증 One-stop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대한민국 경제 기둥이 되고 있는 중소기업, 중소기업은 대한민국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을 만큼 많이 존재한다. 그 말은 즉슨 동종 업계 역시 존재할 것이고, 그만큼 경쟁해서 이겨내야 할 경쟁사 역시 무수히 많다는 것이다.

그래서 남들보다 우수한 조건으로 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이들이 기업인증 준비를 마련하고 있다. 기업 경영 전에 거치는 기업인증은 규제 기관 및 정부의 법률과 규정을 준수하고 있음을 증명하는 동시에 효율적인 관리와 회사의 이미지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중소기업의 발전 단계별로 인센티브를 획득할 수 있는 기업인증은 초기기업의 경우, 이를 준비하면서 기업의 초기 프로세스를 단단하게 만드는 기회가 될 수 있어 단순한 기업인증이 아니라 실제 기업의 발전에 직접적인 밑바탕이 되는 계기가 될 수 있다. 또한, 기업인증을 준비하면서 작성한 사업계획서, 회사소개서 등의 기업 자료를 추후에도 여러가지 목표에 알맞도록 추가 활용이 가능하다.

기업인증에는 제일 기본적으로 벤처기업인증, 여성기업인증,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ISO의 단계별 경영 인증 업종별 OHSAS 등의 추가 인증, 이 외에도 면허 및 등록 등을 제공하는 각종 기관 인증들이 있다. 대개 창업기간별 매출액 조건과 대표자의 개인 신상 문제, 기업의 세금 관계, 기업 내 직원의 법적 상황 등의 여러가지 기준으로 심사를 하고 해당 인증을 발급하고 있다.

한편, 한국창업경영센터는 스타트업부터 중소기업을 경영하는데 있어 사실상의 도움이 되는 기업인증 및 창업 등 여러 가지 정부정책을 이해하기 수월하게 설명해줄 뿐만 아니라, 각종 인증이 필요한 이유와 그에 따른 다양한 혜택들을 중소기업에게 알려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