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닉스·HPE, ‘서비스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사업 협력
상태바
뉴타닉스·HPE, ‘서비스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사업 협력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4.10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제품 통합한 어플라이언스 출시 예정…비용 절감·서비스 구현 시간 단축 기대

뉴타닉스(한국지사장 김종덕)는 HPE(Hewlett Packard Enterprise)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통합적인 서비스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Hybrid Cloud as a Service)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뉴타닉스의 하이퍼바이저인 AHV를 포함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OS 소프트웨어와 HPE 그린레이크(GreenLake)를 결합해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HPE의 완전한 관리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통해 총소유비용(TCO)을 낮추고 가치실현시간을 앞당길 수 있다.

뉴타닉스와 HPE는 파트너십을 통해 비용과 복잡성을 줄이는 매력적인 방안을 제공한다. 양사는 협력을 통해 완전한 관리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를 서비스 형태로 제공하며, 고객 데이터센터 또는 공동 설비에 설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광범위한 사용 케이스를 지원하기 위해 AHV 하이퍼바이저 등의 뉴타닉스 기술을 이용하고 싶어 하는 고객에게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OS 소프트웨어와 HPE 그린레이크가 결합된 솔루션은 매우 이상적이다. 이는 미션 크리티컬 워크로드와 빅 데이터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SAP, 오라클(Oracle),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등의 가상화된 티어-1 워크로드와 스플렁크(Splunk) 및 하둡(Hadoop)과 같은 가상화 빅데이터 애플리케이션도 지원한다.

HPE 그린레이크는 온프레미스 IT를 위한 업계 선두의 서비스 형태 솔루션이다. 워크로드 또는 리소스의 실제 사용량에 기반한 다양한 결제 방식과 고객의 용량 요구에 맞춘 신속한 확장성, 엔터프라이즈 급의 관리 및 지원을 제공하며, 고객의 데이터센터 또는 공동 설비 환경에 클라우드 경험을 제공한다.

HPE가 보유한 최상의(best-of-breed) 파트너 접근방식과 성장하는 파트너 생태계를 통해 고객은 스스로 선택한 기술을 통해 IT 솔루션을 설계할 수 있으며, 쉽게 이용하고, 오버 프로비저닝을 줄여 CapEx를 절감하며, IT 리소스 활용을 향상시킬 수 있다. 주요 IT 프로젝트의 가치구현 시간도 앞당길 수 있다.

뉴타닉스 채널 파트너사들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HPE 서버와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OS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통합 어플라이언스를 직접 판매할 수 있게 된다. 뉴타닉스 고객들이 완전히 통합된 솔루션을 HPE 공장에서 바로 받아볼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로써 HPE의 프로라이언트(ProLiant)와 아폴로(Apollo) 서버 기술과, 업계를 선도하는 뉴타닉스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OS 소프트웨어를 현대화된 데이터 센터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다. 나아가 업계 선두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플랫폼의 서비스 지원을 통합해 받아볼 수 있다.

안토니오 네리(Antonio Neri) HPE 회장 겸 CEO는 “HPE는 HPE 그린레이크를 통해 현대화된 온프레미스 및 서비스 형태의 소비 시장을 창출했다. 수백 개의 글로벌 기업들이 HPE 그린레이크를 이용해 보안, 거버넌스, 애플리케이션 성능이 결합된 클라우드 경험을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누리고 있다”며, “이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뛰어난 민첩성을 얻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며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확장하게 됐다”고 전했다.

뉴타닉스 설립자이자 CEO인 디라즈 판데이(Dheeraj Pandey) 회장은 “HPE와의 파트너십으로 고객들에게 인프라의 경계를 허무는 또 다른 선택권을 제공하게 됐고, 고객들은 기술적 문제보다 비즈니스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최적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을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OS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HPE 그린레이크와 뉴타닉스 소프트웨어와 HPE 서버가 결합된 통합 어플라이언스는 2019년 3분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