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랩, 맞춤형 대입 컨설팅 솔루션 ‘뷰인터 에듀’ 출시
상태바
제네시스랩, 맞춤형 대입 컨설팅 솔루션 ‘뷰인터 에듀’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4.05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준생 대상의 AI 면접 서비스를 제공 중인 제네시스랩(대표 이영복)은 맞춤형 대입 컨설팅 솔루션 ‘뷰인터 에듀’를 선보였다. 

수시 학생부 위주 전형은 대학별로 다양한 선발 기준을 갖고 있어 정보 파악부터 준비까지 상당한 어려움이 존재한다. 교과 점수와 비교과 활동을 종합적으로 판단했을 때 어느 대학에 합격할 수 있을까? 자기소개서나 면접은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까?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려 해도, 지역이나 시간 제약, 가격 부담 등으로 쉽지 않은 게 현실이다.

뷰인터 에듀는 입시 전문가의 노하우와 AI 기술을 활용해 학생부 위주 전형 대비, 자소서, 면접 컨설팅을 종합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먼저 수험생들은 뷰인터 에듀에 생기부 및 모의 평가 정보를 입력하여, 입시 전문가의 맞춤형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자소서 준비를 위해서는 작성 요령 및 글감 수집을 체계적으로 익히고, 실전 연습도 해볼 수 있다.

​​대입 전형에서 중요도가 점차 커지고 있는 면접 또한 뷰인터 에듀로 준비할 수 있다. 뷰인터 에듀에 접속한 학생들이 주어진 면접 질문에 답하면, AI 분석 결과와 전문가 피드백을 받는 방식이다. 희망 대학 및 학과의 기출 문제로 맞춤형 준비를 할 수 있고, 모바일앱으로 쉽게 접속하기 때문에 꾸준한 연습 또한 가능하다.

​​특히 AI 분석 결과는 제네시스랩이 자체 개발한 감정인식 기술을 활용한 것으로, 영상을 분석해 시선처리 및 표정, 호감도 등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한다. 제네시스랩이 ‘뷰인터 에듀’에 앞서 출시한 취업 컨설팅 솔루션 ‘뷰인터’에서 이미 검증된 기술로, 약 1만 명의 취준생이 해당 솔루션으로 채용 면접을 연습했으며, AI 면접을 고려하는 기업들과도 협력을 논의하고 있다.​​​​

​제네시스랩 이영복 대표는 “표정, 목소리, 제스처 등 비언어적 표현을 분석하는 AI 기술을 지속 연구해왔다”며 “AI 기술에 입시 전문가들의 노하우가 더해진 뷰인터 에듀로, 보다 많은 수험생들이 진학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뷰인터 에듀의 대표 컨설팅을 맡고 있는 강대혁 이사는 “AI 면접 분석기술로 수시 전형 준비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기존에 대치동에서 오프라인 컨설팅을 받았던 학생들 대상으로 테스트한 결과도 매우 고무적이다”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현재 뷰인터 에듀는 2020년 대입 수시전형에 맞춰 학생부, 자소서, 면접 종합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토털 패키지를 서비스 중이며,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