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HCM클라우드 업데이트…HR 업무 지원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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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라클, HCM클라우드 업데이트…HR 업무 지원 강화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4.04 0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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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R 부서·채용 후보자·담당자·관리자·직원 간 맞춤화된 상호 교류 촉진

오라클은 급변하고 있는 글로벌 인력 시장의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오라클 HCM클라우드를 업데이트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채용 후보자와 HR 전문가, 매니저, 직원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용자에게 맞춤화된 경험을 제공해 조직의 HR 업무 간소화와 능률화를 촉진하고, 시장의 필요에 더욱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오늘날 고용주들은 채용 후보자와 직원의 높은 기대수준에 직면해 있다. 노동자의 경우 무엇보다 빠른 정보 접근성과 고도로 개인화된 콘텐츠,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사용이 쉬운 시스템을 중요시하는 가운데, HR 전문가들은 이러한 수요를 반영해 전반적인 업무 환경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을 고민해야 한다.

오라클 HCM클라우드는 업데이트된 챗봇과 셀프 서비스 기능을 통해 직원과 HR 관리자들이 자주 필요로 하는 정보를 모바일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사용자의 정보 접근성을 한층 높여 필요한 정보를 찾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하는 등 사용자 경험을 크게 개선한다.

직원과 관리자는 문자 및 음성 메시지, 데스크톱 혹은 모바일 기기의 챗봇을 사용해 광범위한 디지털 비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휴가 가능 여부, 복지 혜택, 급여 관련 세부사항, 인수인계, 업무 평가 등 직원들이 공통적으로 궁금해 하는 HR 관련 질문에 대한 답변을 쉽게 얻는 것도 가능하다.

아울러 모든 직원이 이용 가능한 지식 기반의 아카이브 HR지원센터를 통해 HR 업무에 필요한 자료에 빠르게 접근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오라클 HCM클라우드의 새로운 기능은 기존의 채용방식과는 전혀 다른 후보자 중심의 채용을 지원한다. 인재를 적극 관여시켜 채용하는 과정에서 보다 긍정적인 후보자 경험을 이끌어 낸다.

대학 졸업생, 경력직 전문가와 같은 후보군을 위한 채용 사이트부터 큰 규모의 조직 내 특정 사업부에 맞춤화된 사이트까지 기업의 필요에 맞춰 다양한 채용 사이트를 개설하고 운영할 수 있으며, 채용 후보자는 탑재된 챗봇을 기반으로 HCM클라우드의 다양한 셀프 서비스 기능을 통해 합격현황을 포함한 핵심 정보를 즉각적으로 찾고 활용할 수 있다.

인터뷰 일정 관리에 필요한 광범위한 역량을 지원하는 것도 주요 업데이트 중 하나다. 인터뷰 과정을 간소화하고 채용 담당자들이 소모적인 일정관리 업무 대신 최적의 후보자를 찾는데 더욱 효율적으로 시간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최신 HCM 디자인 스튜디오 기능은 고도화된 동시에 코딩 없이도 HR 부서가 사용자의 비즈니스 조직과 법적 고용주, 업무에 따라 세부모듈을 조합함으로써 차별화된 경험환경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그뿐만 아니라 자동완성 기능은 잘못된 데이터를 수정하는데 소모적으로 이뤄지는 업무 부담을 한층 줄여준다.

크리스 레온(Chris Leone) 오라클 HCM클라우드 개발 부문 수석부사장은 “오라클의 지속적인 혁신은 직원의 업무 생태계 전반에서 조직 구성원들이 보다 긍정적인 동력과 마음가짐으로 비즈니스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오라클의 디지털 비서 기능을 통해 기업이 직원들의 필요를 파악하고 상호 존중하는 업무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시장에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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