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540·S340 노트북 출시
상태바
한국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540·S340 노트북 출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9.04.03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 ‘위스키 레이크’ · AMD ‘피카소’ 선택 가능…세분화된 사양 및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

한국레노버(대표이사 강용남)는 오늘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540 및 S340 노트북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디어패드 신제품들은 오늘부터 레노버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물론 지마켓, 11번가, 옥션 등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레노버는 자사의 대표적인 소비자용 노트북 브랜드 ‘아이디어패드’의 슬림 노트북 라인업인 ‘S(slim)’ 시리즈의 대표 제품인 S540과 메인스트림 제품인 S340을 동시에 출시했다. 이들 제품은 울트라슬림 디자인과 고성능을 동시에 갖춘 노트북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입하기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한다. 레노버는 최근 이러한 슬림 시리즈의 엔트리 모델에 해당하는 아이디어패드 S145 노트북을 이미 출시한 바 있다.

▲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540 14인치 미네랄 그레이

우선,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아이디어패드 S540 14인치 노트북은 AMD의 2세대 라이젠(Ryzen) ‘피카소’ 모바일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출시됐다. 최대 2세대 라이젠(Ryzen) 7 3700U 프로세서까지 탑재할 수 있고, 라데온(Radeon) 베가(Vega) 통합 그래픽을 지원한다. 가격 구성은 사양에 따라 70만원 대부터 100만원 대에 걸쳐 다양하다.

이번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540 노트북 14인치 제품은 아이디어패드 슬림 라인업 대표 제품에 걸맞게 최소 1.5kg의 무게를 자랑한다. 또한, 사용자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프라이버시 셔터(Privacy Shutter)와 지문 판독기를 기본으로 제공함으로써 성능은 물론 사용자의 보안까지 고려했다. 최대 9시간까지 지속되는 배터리에 더해, 아이디어패드 S540은 고속 충전 기술을 통해 15분 충전만으로 2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방전 상태에서부터 70%까지는 불과 1시간 만에 충전된다.

이와 함께, 메인스트림 고객에 초점을 맞춘 아이디어패드 S340 노트북 신제품도 출시됐다. 14인치와 15.6인치의 크기로 출시되며, 사용자는 15.6인치에서 인텔과 AMD 기반 시스템 중 선택할 수 있다. 인텔 기반 아이디어패드 S340 14인치 및 15.6인치 노트북은 모두 ‘위스키 레이크’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레노버는 인텔 ‘위스키 레이크’ 프로세서 및 AMD 2세대 라이젠 ‘피카소’ 모바일 프로세서를 적용한 아이디어패드 노트북 신제품들을 계속해서 선보이고 있다. 지난 번에 출시한 ‘L(Legacy) 시리즈’, 그리고 이번 ‘S(Slim)시리즈 신제품 출시에 이어, 향후 ‘C(Convertible) 시리즈’와 ‘D(Detachable) 시리즈’ 신제품 역시 국내에 출시할 계획으로, 한국 시장에서 아이디어패드 노트북 브랜드의 포트폴리오를 계속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국레노버 강용남 대표는 “이번 신제품 출시로 소비자용 노트북 대표 브랜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내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들이 더욱 다양해졌다. 사용자들은 주어진 예산을 가지고 자신이 원하는 수준의 생산성 및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니즈를 가장 효과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는 대안을 선택하면서, 동시에 어떠한 선택이든 사생활 침해에 대한 우려를 깨끗이 씻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