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커뮤니케이션, 웹툰 작가 응원 이벤트 성료
상태바
드림커뮤니케이션, 웹툰 작가 응원 이벤트 성료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4.03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왕의 딸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시즌 4 연재 재개 기념…다양한 연령대 3000명 이상 참가

드림커뮤니케이션은 웹툰 ‘왕의 딸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시즌 4 연재 재개 기념 ‘작가님 응원하기’ 이벤트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2월 한 달간 웹툰 작가를 응원하는 취지로 기획됐으며, 독자가 응원 메시지를 담은 이메일을 작가에게 발송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벤트 기간 중 당첨자 발표가 동시에 이뤄졌으며, 당첨자는 2월 중순부터 3월까지 5주에 걸쳐 총 315명을 선정했다. 이벤트에 당첨된 독자에게는 ‘왕의 딸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웹툰 작가 친필 싸인, 오리지널 달력, 버스카드 스티커 등 다양한 선물이 증정됐다.

이번 ‘작가님 응원하기’ 이벤트는 3000명이 넘는 독자들이 참여했다. 특히 이벤트 개시 1주일 만에 약 2000여 통의 응원 메일이 도착했으며 초등학생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작가를 위해 정성 어린 손편지와 독자가 직접 그린 팬아트가 동봉되는 등 웹툰 에 대한 독자들의 사랑을 엿볼 수 있었다.

드림커뮤니케이션 관계자는 “이번 ‘작가님 응원하기’ 이벤트를 통해 국내외적으로 ‘왕의 딸로 태어났다고 합니다’를 사랑해주시는 독자님들의 마음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독자들의 웹툰 작가 응원 이메일은 작가님들께 직접 전달하고 있다. 웹툰 작가들이 독자의 응원을 계기로 다시 한 번 힘을 얻어 완성도 높은 웹툰을 만들어 독자님들께 보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왕의 딸로 태어났다고 합니다’에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왕의 딸로 태어났다고 합니다’는 지난 2월 3일 카카오페이지에서 시즌4 연재를 시작, 국내 웹툰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작년 12월 기준 카카오페이지 약 250만 뷰, 중국 누적 약 112억 뷰, 일본 픽코마 누적 좋아요 약 330만, 미국 타파스 누적 약 500만 뷰 카운트 이상 달성 및 베트남 유료 웹툰 판매 1위 기록 등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