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여성기업인협회·광운대, 차세대 ICT 여성리더 육성 ‘맞손’
상태바
IT여성기업인협회·광운대, 차세대 ICT 여성리더 육성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4.02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IT여성기업인협회(회장 전현경, 이하 IT여기협)는 2008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는‘이브와 ICT멘토링’ 사업의 운영경험과 성과를 기반으로, 여성 및 이공계 여대생을 4차 산업혁명 시대의 ICT 전문 엔지니어 리더로 육성하기 위한 산학 협력 확대를 위해 광운대학교와 MOU를 체결했다.

ICT 융합에 기반한 4차 산업혁명은 섬세함과 기술-기업-산업 간 협업/융복합에 유리한 수평적 관계 역량이 핵심이다. 이는 남성에 비해 여성이 강점을 갖는 특성이다. 또한 우리나라는 최단기간 내 노령사회로 진입했고 출산률 저하로 생산가능인구가 급감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들로 여성의 경제활동참가가 시급히 확대되어야하는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IT여기협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 생겨날 일자리의 80% 이상을 차지할 ICT 분야(AI, 블록체인, 빅테이터, IoT 등)에서 여성 전문기술리더를 육성하는 사업을 산학 협력을 통해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광운대와의 협력을 통해서는 이브와 ICT멘토링사업에 적극 협력하고, 여성 IT창업캠프, 경단녀/탈북자 등 사회적 취약계층 대상 직업교육, ICT기업 취업연계 등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협력사항을 실천하면서 성공사례를 발굴해 타 대학과의 산학 협력 모델로 확산해 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