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 ‘유튜버의 카메라 마이크 기획전’ 진행
상태바
젠하이저, ‘유튜버의 카메라 마이크 기획전’ 진행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4.01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메라와 연결해 사용하는 마이크 3종, 4월 한 달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

독일 음향기기업체 젠하이저는 최근 영상 제작을 위한 장비들이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4월 한 달간 카메라 마이크를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유튜버의 카메라 마이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영상을 촬영할 때 카메라 마이크를 사용하면 주변의 잡음이나 울림 등은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원하는 소리만을 캡처할 수 있어 고품질의 영상 콘텐츠의 제작에서 마이크는 필수적이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카메라와 연결해 사용하는 젠하이저의 고감도 외장 마이크 ‘MKE600’, ‘MKE440’, ’MKE400’ 등 3종이 소개된다.

젠하이저의 ‘MKE600’은 특정 방향의 소리를 집중적으로 담아내는 초지향성 마이크다. 카메라가 가리키는 방향의 사운드를 효과적으로 픽업하며, 측변이나 후방의 사운드는 감쇠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바람 소리나 주변의 소음을 최소화 해주는 ‘로우 컷 필터(Low Cut Filter)’가 장착돼 행사장이나 공연장 또는 까다로운 야외 환경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젠하이저의 ‘MKE440’은 정면에 초점을 맞춘 두 대의 미니 샷건(Shotgun) 마이크가 V자 모양으로 결합돼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마이크의 초점에서 벗어난 소음은 차단되는 기술로 안정적인 사운드를 제공하며, 제품의 내부에는 젠하이저에서 특허 받은 ‘쇼크 마운트(shock mount)’가 장착돼 진동으로 발생되는 소음을 효율적으로 제어한다.

샷건 타입의 소형 마이크 ‘MKE400’은 캠코더나 DSLR 카메라 등에 장착하는 외장 마이크다. 무게가 약 60g으로 작고 가벼워 카메라의 슈 마운트에 쉽고 안정적으로 장착되며, 근거리와 원거리의 감도 조절이 가능한 스위치, 바람소리를 제어해주는 ‘윈드 노이즈 필터(Wind Noise Filter)’ 등이 탑재돼 간편하게 고음질의 사운드를 녹음할 수 있다.

젠하이저는 이번 ‘유튜버의 카메라 마이크 기획전’에서 MKE600은 39만9000원, MKE440은 34만9000원, MKE400은 21만9000원으로 판매한다.

젠하이저 마케팅 담당 신희영 부장 “젠하이저의 마이크는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문가용 시장에서 독보적인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며, “고품질의 영상과 함께 고음질이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가성비가 우수한 제품들을 모아 할인해 판매하는 카메라 마이크 기획전을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카메라 마이크 기획전의 제품들은 뮤직스케이프, 미디어웍스, 칼라미디어, 포비디지털, 마이크몰, 더마이크랩, 나인오디오 등의 오디오 전문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기획전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젠하이저의 공식 페이스북을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