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스톤, 이슈 트래킹 시스템 ‘아울ITS 4.0’ 출시
상태바
와이즈스톤, 이슈 트래킹 시스템 ‘아울ITS 4.0’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4.01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슈 등록자·담당자·변경내역 등 히스토리 빠짐없이 기록…60일간 무료 프로모션도 진행

와이즈스톤(대표 이영석)은 이슈 트래킹 시스템 ‘아울ITS(OWL Issue Tracking System)’ 4.0 버전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아울ITS는 지난 2007년 탄생한 한국형 이슈 트래킹 시스템으로, 프로젝트 진행 중 발생하는 이슈를 관리하는 솔루션으로, 아울ITS 4.0은 지난해 출시된 3.0 버전에서 사용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아울ITS 4.0은 회원가입 후 별도의 기능 설정 없이 즉시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이슈를 등록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하며, 사용자는 대시보드를 통해 시스템에 등록한 모든 이슈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대시보드는 전체 이슈 처리 현황, 프로젝트별 이슈 현황, 나에게 할당된 이슈 등으로 구성돼 있고, 대시보드의 모든 그래프와 표는 이미지(PNG) 혹은 엑셀 파일로 다운로드가 가능해 보고서 등 기타 자료로 활용 가능하다.

특히 아울ITS 4.0은 등록된 이슈의 등록자, 담당자, 변경내역 등 히스토리가 빠짐없이 기록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따라서 프로젝트 수행 과정에서 이슈의 이력 관리 및 추적에 소요되던 인력과 시간 낭비를 대폭 줄이고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아울ITS 4.0 개발을 총괄한 이정선 팀장은 “많은 기업이 지라(JIRA), 레드마인(Redmine) 등 외산 솔루션을 사용하며 언어적, 기능적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어 이를 보완하고자 노력했다”며 “아울ITS는 한국어 기반으로 솔루션 사용 경험이 없는 사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이슈 등록을 위해 별도 기능을 설정할 필요가 없어 회원가입 후 즉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워크플로우 ▲엑셀 대량 업로드(Excel Import) ▲사용자 정의 필드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탑재됐다.

이영석 와이즈스톤 대표이사는 “아울ITS 4.0 버전은 사용자의 데이터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고급 암호화 표준 방식을 도입하는 등 보안에 각별히 신경썼다”며 “또한 그간 엑셀, 이메일, 메신저 등을 이용한 이슈 관리로 시간적, 금전적 비용을 할애했던 기업에 매우 효율적인 이슈 트래킹 시스템”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와이즈스톤은 아울ITS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울ITS 4.0 출시를 기념해 이달 30일까지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가입한 신규 회원은 ‘아울ITS 4.0’을 6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