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림넷·리눅스데이타시스템,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맞손’
상태바
엘림넷·리눅스데이타시스템,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3.29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라이빗·퍼블릭 클라우드 구축·컨설팅·운영 협력…SDN 솔루션 공동 개발

네트워크 및 보안 전문 기업 엘림넷(대표 한환희)은 오픈소스 기반 IT 플랫폼 전문 기업 리눅스데이타시스템(대표 정정모)과 클라우드 사업 협력을 위한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전문 기술과 사업 기반에 대한 적극적인 협력과 교류를 통해 프라이빗 클라우드 및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의 구축, 컨설팅, 운영 전반을 공동 지원할 계획이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첫 단계로 클라우드는 공공, 금융 등 산업 분야를 막론하고 기본 인프라로 자리잡고 있다. 그러나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보다 중요한 것은 이후의 실제 운영이다.

엘림넷은 국내 1세대 ISP, IDC사업자로 출발해 2013년 국내 최초 클라우드 기반 정보보안 플랫폼 서비스를 개시한 것을 시작으로, AWS, 애저, 오픈스텍 등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 안정적으로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 보안 전문 기업이다. 리눅스데이타시스템은 LG, 포스코ICT, 한국고용정보원, KB국민카드 등에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구축한 경험을 기반으로, 국내 산업 전반의 클라우드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양사는 클라우드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운영, 유지보수 인력은 턱없이 부족한 현재의 상황을 공감하고 각 사의 전문역량을 결집하기 위한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 기술진으로 TFT를 구성해 클라우드 전환/운영 거버넌스 체계, 가이드라인 수립 등에 대한 전문 컨설팅 서비스와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운영 서비스 체계를 만들고,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SDN 솔루션 공동 연구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보안 등 클라우드 환경의 모든 요소를 단일 포인트에서 대응해 고객의 어려움을 해소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