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쯔 ‘손바닥 정맥 인증기술’, 전국 공항 국내노선으로 확대
상태바
후지쯔 ‘손바닥 정맥 인증기술’, 전국 공항 국내노선으로 확대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3.2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분증 없어도 탑승 가능해 탑승수속 간편화…금융·병원·공공기관 등 사용처 지속 증가
▲ 후지쯔 손바닥 정맥인증 기술이 적용된 신분확인 탑승수속 서비스

한국후지쯔(대표 최재일)는 전국 14개 공항에서 국내선 탑승 전 본인 신분확인 절차에 후지쯔의 손바닥 정맥 인증기술이 도입됐다고 28일 밝혔다.

공항의 탑승수속 서비스에 손바닥 정맥 인증기술이 도입된 것은 세계 처음이라는 것이 후지쯔 측의 설명이다.

탑승수속 서비스에 손바닥 정맥 인증기술이 도입됨으로써 육안으로 신분증을 확인하는 신분확인 절차 대신 전용게이트에 손바닥만 대면 곧바로 본인 인증이 되기 때문에 탑승수속이 보다 간편해졌다. 특히 신분증을 휴대하지 않더라도 탑승이 가능해 더욱 편리해졌다.

정맥 인증기술을 통한 탑승수속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김포/제주공항에 설치된 유인 등록대와 김포/김해/제주/대구/청주/울산/광주/여수공항 등 8개 공항 셀프 등록대에서 개인정보 활용 동의 및 신분증 확인, 휴대전화 본인확인 여부를 거쳐 손바닥 정맥을 등록하면 된다.

서비스 이용 대상은 만 14세 이상의 모든 대한민국 국민이며, 셀프로 등록한 경우에는 최초 이용 시 출발장 보안요원에게 신분증 확인을 마쳐야한다.

후지쯔 관계자는 “손바닥 정맥 인증기술은 체내 정보로 위변조가 어렵고, 높은 인증 정밀도와 비접촉식으로 위생적인 본인 인증이 가능하다”며 “현재 금융, 병원, 학교, 공공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 도입됐고, 지속적으로 활용이 확대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