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호재 갖춘 알짜단지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눈길
상태바
개발호재 갖춘 알짜단지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 눈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3.27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역 2021년 말 개통 예정…지역 명문 중고교와 대학 인접·인근 경산산업단지 호재

우미건설이 경산 하양지구에 교통부터, 교육, 개발호재까지 모두 고르게 갖춘 아파트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을 선보이며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현재 분양 중인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는 경북 경산시 하양읍 서사리 241-25 일원에 지하 2층~지상 33층, 6개동, 전용면적 84~113㎡, 총 737세대 규모로 들어서며, 전 세대를 남향 위주의 판상형 4베이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워크인 수납장, 알파룸, 팬트리,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도 강화했다. 일부 세대의 경우 테라스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또한 인근 대구도시철도 1호선 하양역이 2021년말 개통 예정이며, 4번 국도를 이용해 대구와 영천 등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향후 대구도시철도 1호선이 연장되면 하양역에서 대구 주요 지역을 30~40분대에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통근 및 통학 인구의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이웃들과 담소를 나누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페Lynn(맘스스테이션 겸용), 다목적 체육관, 휘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과 남녀 구분 독서실, 어린이문고 등 교육특화시설, 무인택배시스템, 신재생에너지 시스템 등이 도입될 예정이다.

단지 주변으로 교육환경 역시 뛰어난데, 하주초교(확장 예정)와 지역 명문으로 손꼽히는 무학중·고교, 하양여중·고교, 대구가톨릭대 등이 인접해 뛰어난 교육여건을 자랑한다. 생활편의시설의 경우 경산시립도서관, 경산시문화회관, 하양시외버스터미널, 메가박스(경산하양점), 하양삼성병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사업지인 경산 하양지구는 면적 48만여㎡에 약 5천세대가 오는 2020년까지 공급될 예정이며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신규 택지지구로 주목 받고 있다.

인근에 조성되는 경산지식산업지구와 경산4일반산업단지도 호재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자료에 따르면 경산시 하양읍 대학리와 와촌면 소월리 일원에 들어서는 경산지식산업지구는 총 면적 약 380만㎡에 차세대 건설기계·부품, 첨단메디컬·의료기기, 연구시설이 융합된 첨단지식산업지구로 조성된다. 지난 2015년 기공식이 개최된 이후 내년 상반기 1단계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2단계 조성은 오는 2022년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이 경산시 진량읍 신제리·다문리 일원에 조성하는 경산4일반산업단지는 총면적 약240만㎡에 신소재 산업, 탄소융복합산업 등의 업종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사업기간은 오는 2021년까지다. ‘경산 하양지구 우미린’의 견본주택은 대구 동구 동호동 356-2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