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보안 비전 2019 솔루션 리뷰] 시만텍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상태바
[차세대 보안 비전 2019 솔루션 리뷰] 시만텍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 데이터넷
  • 승인 2019.03.26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전반의 문제 해결하는 업계 최고 통합 보안 솔루션

기업들이 전례 없는 속도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를 수용하고 있는 가운데, 시만텍은 핵심 자산과 사용자, 데이터를 보다 강력하게 보호하고, 향상된 가시성과 제어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클라우드 세대(Cloud Generation)로의 전환을 지원하고 있다.

시만텍 통합 사이버 보안(ICD) 플랫폼은 클라우드 보안과 온프레미스 보안을 연계하고 업계 최고의 보안 위협 인텔리전스를 활용하면서 사용자, 정보, 메시징, 웹을 보호한다. 업계 최고의 통합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으로 구성돼 액세스를 관리하고 정보를 보호하며 지능형 보안 위협을 차단하는 동시에 클라우드로 이동하는 워크로드를 보호한다. 여기에는 ▲클라우드SOC CASB ▲클라우드 워크로드 프로텍션(CWP) ▲클라우드 워크로드 어슈어런스(CWA) 등이 포함돼 있다.

섀도우 IT 가시성 지원하는 클라우드SOC

CASB 솔루션 클라우드SOC는 섀도우 IT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하고, 민감한 데이터에 대한 세분화된 제어와 거버넌스를 수행하며, 클라우드 계정을 노리는 악의적인 보안 위협으로부터 보호한다. 일반적인 CASB 기능은 물론, DLP, 웹 보안, 엔드포인트 보호 등 많은 시만텍 솔루션과의 직접 통합을 지원하고, 이러한 통합 솔루션을 통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확장된 엔터프라이즈 환경의 일부로 안전하게 도입할 수 있게 해준다.

클라우드SOC는 인가 및 비인가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섀도우 IT에 대한 클라우드 감사를 지원할 뿐 아니라 세부적인 트랜잭션 가시성, 사용자 행동 분석(UBA), 보안 위협 탐지, 데이터 거버넌스 및 DLP, 보안 제어 및 포렌식 분석 기능까지 제공한다.

워크로드 보안 자동화하는 CWP

퍼블릭 클라우드 워크로드에 대한 적절한 가시성, 제어, 보호 기능이 없는 경우 기업이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전해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때 위험이 크게 증가한다. CWP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 전반에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며 중요한 어느 위치에 있다 해도 단일 클라우드 기반 콘솔에서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만텍 클라우드 워크로드 프로텍션은 보안 위협에 대한 검색, 가시성 및 보호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워크로드 보안을 자동화한다.

AWS, MA 애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 전반에 구축된 워크로드에 대해 지속적인 가시성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워크로드 관련 소프트웨어 서비스 검색 자동화, 워크로드 보안 상태 확인 자동화, 인프라스트럭처 변경 사항 실시간 확인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호스트 레벨에서 도커 컨테이너를 보호해 컨테이너 환경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스토리지를 비롯한 전체 워크로드를 보호한다. 더불어 SEP 기술을 사용하는 실시간 악성코드 스캐닝, 알려진 또는 알려지지 않은 취약점 악용 공격을 차단하는 애플리케이션 격리, 제로데이 위협을 차단하는 OS 하드닝과 권한 없는 시스템 변경을 방지하는 실시간 파일 무결성 모니터링(RT-FIM) 등을 통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워크로드에 강력한 보안을 제공한다.

CWA, 보안 형상 관리로 안전한 클라우드 운영

CWA는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IaaS) 환경을 위한 클라우드 보안 형상 관리(CSPM) 솔루션으로, 복수의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API를 이용한 클라우드 계정, 서비스 및 자원을 검색함으로써 개발자들이 추가한 신규 및 기존 리소스를 자동으로 검색한다.

클라우드 환경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퍼블릭 인터넷에 데이터를 노출시킬 수 있는 자원 구성 오류를 해결한다. CIS, NIST, PCI, HIPAA 등의 업계 표준 및 규정에 대해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정책을 제공해 컴플라이언스 여부를 평가 및 리포트할 수 있도록 지원해 수동 감사의 필요성을 대폭 낮춰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