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 흥국생명 모바일 창구 구축 사업 완료
상태바
인스웨이브, 흥국생명 모바일 창구 구축 사업 완료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3.25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편의 따라 앱·웹 넘나드는 서비스 제공…모바일 비대면 서비스도 강화
▲ 흥국생명 모바일 창구 화면 예시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흥국생명의 모바일 창구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인스웨이브시스템즈의 HTML5 UI 플랫폼 ‘웹스퀘어5’와 하이브리드 앱 플랫폼 ‘더블유 하이브리드(W-Hybrid)’가 활용됐다.

새롭게 오픈한 흥국생명 모바일 창구는 기존 모바일 창구 시스템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보다 효율적인 고객중심의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구축됐다. 웹은 물론 앱으로도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은 편의에 따라 앱과 웹을 넘나들며 보험 서비스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비대면 서비스가 더욱 강화됐다. 비대면 실명인증, 전자금융회원 가입 및 신규 OTP 신청/발송 서비스, 간편 비밀번호, 카카오/휴대폰/지문인식 등을 활용한 다양한 인증방식 제공, 간편 보험금 청구 기능 등 다양한 서비스가 추가됐으며, 비대면 서비스 프로세스가 체계화됐다.

그뿐만 아니라 사용자 중심으로 강화된 직관적인 UI/UX로 보다 원활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 관계자는 “최근 다각화된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웹과 앱을 넘나들며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금융권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신속한 비즈니스 전략 구축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단기간에 안정적인 개발이 가능한 개발 툴이 선택되고 있다”며 “자사의 웹스퀘어5와 더블유 하이브리드는 이러한 고객의 니즈에 부응해 프로젝트 표준 개발 툴로 선택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