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에이스침대, 빅데이터 마케팅 확대 MOU
상태바
SK플래닛·에이스침대, 빅데이터 마케팅 확대 MOU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3.25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핵심 역량 기반 다양한 서비스 영역서 새로운 비즈니스 발굴…고객 만족도 제고 도모
▲ 에이스침대 박진식 영업본부장(왼쪽)과 SK플래닛 김교수 MP사업그룹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플래닛(사장 이한상)은 에이스침대(사장 안성호)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고객 타깃 마케팅 고도화에 중점을 두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서비스에 나설 예정이다. 양사는 OK캐쉬백, 시럽(Syrup) 등 국내 모바일 서비스에 기반한 SK플래닛의 DXP(Digital Experience Platform) 인프라 역량과 다수의 브랜드를 통해 고객 마케팅 노하우를 축적한 에이스침대의 서비스 연계로 새로운 고객 가치와 사업 기회가 확장될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양사가 선보인 ‘에이스웨딩멤버스’는 만 23~40세 고객이라면 누구나 SK플래닛 ‘시럽 월렛’에서 바로 가입할 수 있다. 고객들은 가입과 동시에 OK캐쉬백 1000점 무료 혜택을 제공받는다.

‘시럽 월렛’은 SK플래닛이 2010년 출시한 모바일 지갑 기반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으로 누적 가입자 수 1500만 명, 월 이용고객 수 600만 명, 국내 130여 개 기업 및 700여 개 브랜드 제휴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있는 마케팅 솔루션이다.

이 밖에도 ‘시럽 월렛’의 ‘지오펜싱(Geo Fencing)’ 기술을 활용, 웨딩 준비를 앞둔 고객이 ‘지오 펜싱’ 설정 지역 내 진입할 경우 최적의 에이스침대 제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SK플래닛 김교수 MP사업그룹장은 “SK플래닛 DXP는 타깃 고객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실시간으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장점을 갖춘 서비스”라며 “에이스침대 고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주는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만족도 제고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