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컴즈 ‘UHD 아카이브 콘텐츠 플랫폼 1’, GS인증 획득
상태바
아이온컴즈 ‘UHD 아카이브 콘텐츠 플랫폼 1’, GS인증 획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3.22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CE 3.0’ 플랫폼 기반 MSA 서비스 구현…다양한 산업군 적용 확대 도모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는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자사 ‘UHD 아카이브 콘텐츠 플랫폼 1’ 제품이 소프트웨어 품질인증(GS: Good Software)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로써 소프트웨어의 기능성, 사용성, 이식성, 신뢰성 등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인증 획득 시, 조달청 제3자 단가계약 체결 및 나라장터 등록, 정부 우선 구매 대상 지정 등의 혜택을 받는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UHD 영상 콘텐츠의 메타데이터를 관리하고, 아카이브 시스템에 이관/반출을 요청하며, UHD 영상 콘텐츠 아카이브 관리를 목적으로 하는 플랫폼이다. 주요 기능은 콘텐츠 아카이브 관리, 제작/편성 등의 메타데이터 관리, 반출 영상에 대한 트랜스코딩 요청에 대해 처리를 한다.

이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ICE 3.0’ 플랫폼으로 구현됐으며,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MSA: Micro Service Architecture) 기반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들과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근에는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DXP(Digital Experience Platform)로써 제공할 수 있는 콘텐츠 관리, 전자상거래, 마케팅 캠페인, 빅데이터 분석 등의 기능을 통합한 플랫폼으로 고도화해 영상 콘텐츠 관리 외에도 금융, 유통, 제조 등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B2B 상품관리 시스템 구축, 브랜드숍 구축/관리, 복지몰(폐쇄몰), 음원 서비스 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서비스에 적용한 사례를 만든 바 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관계자는 “이번 인증 획득으로 ‘ICE 3.0’ 플랫폼 기반 시스템에 대한 품질 수준을 인정받았다”며 “해당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을 확대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