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27일 ‘DB스타즈’ 사업설명회 개최
상태바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27일 ‘DB스타즈’ 사업설명회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3.21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데이터 활용 서비스·멘토링·컨설팅 등 지원 내용 소개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은 우수 데이터 비즈니스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DB스타즈(DB-Stars)’ 사업설명회를 오는 27일 오후 3시 서울 강남구 구글 스타트업캠퍼스 이벤트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6년차를 맞는 ‘DB스타즈’는 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서비스(아이디어)를 공모·발굴해 그들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개발비, 데이터 특화 컨설팅, VC멘토링, 교육, 인프라, 네트워킹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데이터 특화 사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금년도 ‘DB스타즈’ 사업 지원내용 및 주요 일정 등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온라인 사전 접수 및 행사 당일 오프라인 부스 등록을 통해 참가가 가능하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DB스타즈’ 프로그램의 핵심인 멘토링 및 투자 사례, 맞춤형 데이터 특화 컨설팅의 주요 적용 사례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2018년도 ‘DB스타즈’ 우수 팀으로 선발된 비주얼(bejewel), 아티스츠카드(ArtistsCard), 한국축산데이터 등 지원기업 3사가 참여해 서비스 소개 및 지원 사업 수혜 내용에 대한 생생한 경험을 공유한다.

지난 5년간 ‘DB스타즈’ 사업을 통해 성장한 67개 팀(1기 13팀, 2기 18팀, 3기 12팀, 4기 12팀, 5기 12팀)은 민간투자유치 518.6억원, 전략적 M&A 5건, 데이터 제휴·판매 29건, 해외진출 및 국제수상 23건 등 매년 괄목할 만한 성과를 달성하며 사업의 우수성이 이미 검증된 바 있다.

올해 사업은 4월 11일까지 DB스타즈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며, 데이터 활용 사업화 아이디어를 보유한 창업 7년 미만 데이터 활용 스타트업과 사업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팀들은 ▲사업화 지원금(최대 6000만원) ▲데이터 특화 컨설팅 ▲투자자 멘토링 ▲실무역량 강화교육 ▲인프라 제공 ▲홍보·IR ▲투자설명회(데모데이) 개최 등 맞춤형 사업화 지원을 받게 된다.

특히 사업 종료 뒤 최종 평가를 거쳐 우수 팀 4팀을 선정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등을 수여한다. DB스타즈 얼럼나이(1기~5기)를 포함한 모든 팀들에게도 투자사 연계·컨설팅 같은 후속 지원이 제공된다.

민기영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장은 “DB스타즈 사업은 데이터 중심의 서비스 개발과 스타트업의 성장을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데이터 활용 비즈니스 지원 사업”이라며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DB스타즈의 세부적인 사업 수혜내용을 확인하고, 데이터 전문 컨설턴트의 멘토링 및 5기 선발팀의 생생한 합격 정보를 얻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데이터 강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기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