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닷컴, ‘게임으로 배우는 파이썬’ 출간
상태바
영진닷컴, ‘게임으로 배우는 파이썬’ 출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3.20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 만들며 즐겁게 배우는 파이썬 프로그래밍

영진닷컴은 게임을 만들며 즐겁게 파이썬 프로그래밍을 배울 수 있는 ‘게임으로 배우는 파이썬’을 출간했다.

파이썬은 머신러닝과 AI 등 최첨단의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프로그래밍의 원리를 배우기 위한 기본 언어로도 적합하다. 이 책에서는 간단한 게임을 직접 만들어 보면서 쉽고 재미있게 파이썬을 배울 수 있다.

기초편에서는 파이썬 문법과 PyGame 등 기초 지식에 대해서 설명하고, 게임편에서는 9가지 예제 게임들을 통해 앞에서 배운 문법이 실제로 어떻게 구현되는지 보여준다. 특히 친숙한 테트리스, 갤러그, 블록, 퍼즐, 미사일 등의 고전 게임을 초보자도 입력하기 쉽도록 짧은 코드로 구성했다.

기초편에서는 파이썬 설치 방법과 변수의 사용법, 산술연산 방법, 리스트나 튜플 등의 기본적인 데이터 구성, if 문, for 문, while 문 등 제어 명령에 대한 파이썬의 기본 문법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또한 PyGame의 사용법, 디버깅 방법, 삼각함수의 기초, 객체지향적인 사고방식과 클래스 사용법 등 실제 게임 제작에 필요한 내용들도 다룬다.

프로그래밍 언어를 익숙하게 다루려면 구체적인 예를 많이 접해봐야 한다. 게임편에서는 기초편에서 배웠던 내용을 토대로 스크롤, 퍼즐, 유사 3D, 블록 무너뜨리기, 슈팅, 낙하 등 다양한 스타일의 게임을 직접 만들어 본다. 총 9가지 게임들의 소스 코드를 읽는 동안 일정한 패턴이 있음을 깨닫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