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쉬코리아, IT 전문 인력 영입으로 데이터 기반 제품 고도화
상태바
메쉬코리아, IT 전문 인력 영입으로 데이터 기반 제품 고도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3.20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메쉬코리아 김명환 데이터 사이언스 총괄(좌)과 심의준 제품책임자(우)

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IT 기반의 물류 스타트업 메쉬코리아(대표 유정범)는 부릉 플랫폼 고도화를 위해 데이터 사이언스 총괄과 제품 책임자를 영입했다.

데이터 사이언스 총괄을 맡게 된 김명환 박사는 스탠포드에서 통계학 석사를 마치고 빅데이터, AI, 소셜네트워크 분야로 박사학위를 취득한 연구 개발 전문가다. 2014년부터 링크드인에서 친구 추천 서비스 등을 개발/운영해왔고 최근에는 링크드인 Growth AI tech lead로 전반적인 Growth 향상을 위한 추천 서비스의 전략, 데이터 분석, 운영을 맡아왔다.

심의준 제품 책임자(PO)는 다년간 웹젠과 네이버에서 개발자로 재직하며 웹서비스, 보안, 지도와 오픈 API 등을 개발하고 관심사 기반의 SNS 서비스로 창업을 했던 경험이 있다. 최근에는 쿠팡의 PO로 CS, 배송, 상품평, 여행 카테고리 등 다양한 도메인에서 쿠팡의 고객 경험 향상에 기여했다.

두 사람은 메쉬코리아의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해 ‘부릉 플랫폼’ 고도화 작업과 고객 경험 향상에 전념할 계획이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는 “창업 초기부터 자체 개발한 통합 물류 관리 솔루션 ‘부릉TMS’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시스템 개발에 집중해왔다”며 “각 분야의 전문가 영입을 통해 IT/데이터 기반의 종합 물류 플랫폼을 구축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