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트랜스퍼 해외송금 ‘크로스’, 중국 송금 서비스 오픈
상태바
코인원트랜스퍼 해외송금 ‘크로스’, 중국 송금 서비스 오픈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3.20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체류 외국인 43% 달하는 중국인 시장 겨냥…일반·빠른·VIP 송금 지원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원의 자회사 코인원트랜스퍼는 해외송금 크로스(Cross)의 중국 송금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2019년 1월 기준, 국내 장기 체류자격으로 입국해 있는 중국인은 약 100만 명으로 국내 체류 중인 외국인의 43%에 해당한다. 중국인 비중이 압도적으로 많은 만큼 송금 시장 규모도 가장 클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중국 송금은 일반 송금, 빠른 송금, VIP 송금 총 세 가지 방식으로 송금이 가능하며, 공상은행, 중국은행, 교통은행 등 중국 내 주요 은행을 포함해 100개 이상의 은행을 지원한다.

일반 송금은 은행 계좌를 이용한다. 하루 최소 9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 한도 내에서 송금이 가능하다. 빠른 송금과 VIP 송금은 직불카드를 활용한 방식으로, 빠른 송금은 하루 최소 3만원에서 최대 100만원, VIP 송금은 최소 3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다. VIP 송금의 경우 ‘은련카드(UnionPay)’망을 이용한 약 10개 내외의 은행에 한해서만 적용된다.

송금 수수료는 일반 송금과 빠른 송금은 건당 8800원이며, VIP 송금은 88만원 이하일 경우 8800원, 88만원 초과 시 송금액의 1%다. 중국 송금은 송금 방식에 따라 최소 3분에서 최대 30분 이내의 시간이 소요되며, 일반 송금은 현지 은행 영업일 기준으로 최대 3일까지 소요될 수 있다.

코인원트랜스퍼 관계자는 “이번 중국 서비스 오픈은 국내 중국인 근로자의 송금 편의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 해외송금을 이용함에 있어 시간과 비용이 많이 필요하다는 인식 개선 부분에서도 긍정적인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가별 현지 사정에 맞는 다양한 송금 방식과 맞춤식 운영 전략을 통해 최고의 송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크로스는 블록체인 해외송금 서비스로, 리플의 엑스커런트(xCurrent) 솔루션을 활용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엑스커런트는 기존 해외송금에 활용되던 국제결제시스템망(SWIFT)을 대체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차세대 해외송금 솔루션으로, 전 세계 120여 개 금융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