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톡이엑스’, 4월 국내 오픈
상태바
암호화폐 거래소 ‘톡이엑스’, 4월 국내 오픈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3.19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시장 자산보호 시스템 ‘스톱-리밋’ 기능 도입해 보안성 강화

암호화폐 거래소 톡이엑스(TOKEX)가 오는 4월 국내 론칭한다.

중소 암호화폐 거래소가 우후죽순 쏟아지는 가운데 톡이엑스는 블록체인 개발자들이 직접 설계·개발한 특화된 거래소로 차별화를 꾀한 것이 특징이다. 주식시장에서 고객의 자산보호 시스템에 사용하는 스톱-리밋(Stop price) 기능을 도입해 보안성도 강화했다.

스톱-리밋은 매수·매도 가격 및 스톱 가격을 사전 설정 후 최신 시세가 스톱 가격에 도달했을 시 지정된 매수·매도 가격으로 주문이 자동 완성되는 기능으로, 매도 및 매수를 초당 100만 건을 처리할 수 있다. 암호화폐 거래소에서는 바이낸스 등 거래량이 많은 글로벌 업계에서 활용하고 있다.

또한 톡이엑스는 암호화폐의 ‘은행’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 중소 영세기업이 무분별하게 자체 거래소 토큰(코인)을 발행해 거래소 이용자들에게 수많은 금전적 손실을 입히는 것이 사회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톡이엑스는 자체 토큰 발행을 하지 않는 방안으로 고객 신뢰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톡이엑스 관계자는 “거래소에서 자체적으로 코인을 발행하는 것은 은행이 부채를 안고 출범하는 것과 마찬가지다. 리스크를 가진 은행이 고객에게 신뢰성을 얻을 수 없듯이 암호화폐 거래소도 리스크를 최소화해야 거래소와 이용자가 상생할 수 있다”며 “상장사별 CS팀과 OTC 데스크를 운영해 접근성까지 극대화한 고객 맞춤형으로 암호화폐를 보관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향후 국가별 거래소를 점차적으로 확대하며 유망 해외 암호화폐를 전문적으로 상장하는 특성화된 거래소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