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퓨젼원, 데이터 전문 인재 해외 취업 지원 MOU
상태바
엔코아·퓨젼원, 데이터 전문 인재 해외 취업 지원 MOU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3.19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칸다IT스쿨 통해 엔코아 플레이데이터 수강생 대상 일본 취업 서비스 제공
▲ 최광호 퓨젼원 대표(왼쪽)와 명재호 엔코아 부사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엔코아가 글로벌 데이터 전문 인재 양성에 이어 글로벌 취업 지원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엔코아(대표 이화식)는 일본 칸다IT스쿨 본사에서 퓨젼원(대표 최광호)과 데이터 전문 인재 해외 취업 매칭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엔코아는 교육 브랜드인 ‘플레이데이터’를 통해 글로벌 데이터 전문 인재를 육성하고 있으며, 퓨젼원은 칸다IT스쿨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일본계 IT기업으로 매칭시켜 주고 있다.

양사는 ▲글로벌 취업 지원 서비스 ▲글로벌 취업시장 정보 공유 ▲글로벌 네트워킹 구축 등을 통해 글로벌 데이터 전문 인재 양성과 청년 취업난 해소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엔코아의 교육기관인 플레이데이터의 수강생 및 수료생은 퓨젼원의 취업 연계 기관인 칸다IT스쿨을 통해 일본 유수 기업 취업 연계 및 현지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김권식 엔코아 플레이데이터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엔코아의 우수한 데이터 전문 인재들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활약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고 밝혔다.

최광호 퓨전원 대표는 “일본 IT시장에서 한국 인재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다. 한국의 우수한 데이터 전문 인재들의 일본 기업 취업 및 현지 적응까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