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연자육차 판매 ‘하린식품’, 소비자 직거래 시스템으로 신뢰 높여
상태바
국산 연자육차 판매 ‘하린식품’, 소비자 직거래 시스템으로 신뢰 높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3.18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연자육에 대한 인기가 뜨겁다. 특히 여성들에게 다이어트의 효능과 노화 방지, 혈관 건강에도 매우 좋음이 알려지면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연자육은 연꽃의 씨앗을 의미하며, 연꽃 씨앗의 종피를 벗겨 말린 약재를 말한다. 연자육은 연꽃의 성숙한 종자로서 저수지와 같은 연못에서 자라는 수생식물이다. 그러면서 연자육은 오독오독한 식감에 냄새가 거의 없으며 밤처럼 달고 약간 떫은 맛을 가지고 있다.

연자육은 생명력이 대단히 강하면서 잘 여문 씨앗의 경우에는 1~2천년이 지나도 싹을 틔울 수 있는 정도로 알려져 있다. 9월에서 10월 사이에 검고 단단하게 익으며 연밥, 연실, 연자육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면서 약재로 활용되어 왔다.

연자육을 먹는 방법은 다양하다. 연자육차, 연자육밥, 연자육조림, 연자육죽 등등으로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는데 현대인들의 바쁜 일상 특성상 연자육차로 특히 많이 이용되고 있는 추세다.

연자육은 고려시대에도 왕에게도 진상했다는 기록이 있다는 정보가 퍼지면서 ‘왕의 씨앗’이라고 불리기도 하며 더욱 그 인기가 주목되는데 최근 갑작스럽게 인기를 얻는 연자육에 대해 구매시 꼼꼼하게 원산지와 원재료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갑작스럽게 인기를 얻는 부분에 대해 공급업체들은 많아지기 마련이다. 이러한 와중에 바쁘거나 기타 개인적인 원인으로 확실하게 원산지와 제조공정을 확인하지 못하고 다른 사람들의 리뷰 또한 확인하지 못한 채 빨리빨리 구매만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문제는 신뢰 있는 공급업체와 검증된 제조방식이 아니다보니 오히려 부작용을 얻거나, 혹은 전혀 효과를 기대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다.

그래서 소비자들은 조금 시간이 소요되더라도 꼼꼼하게 확인하고 업체들을 비교하여 구매할 필요가 있다. 이러한 와중에 최근 약 10여년 동안 국내산 100%의 농산물과 저온로스팅 기법으로 건강차를 생산하여 제조하고 있어 지속적인 신뢰를 얻고 있는 기업이 있는데 바로 하린식품이다.

하린식품은 청정지역 순천에서 직접 재배한 농산물만을 이용해 기타 첨가물 없이 건강차를 제조하고 있으며, 소비자와의 직거래 판매로 가격거품 또한 줄인 것이 많은 신뢰로 이어지고 있다. 하린식품은 2017, 2018년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지정 무농약농산물 인증서 검증으로 더욱 소비자들에게 신뢰받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린식품 관계자는 “소비자분들의 많은 사랑과 꾸준한 신뢰를 이어나가기 위해 언제나 청결, 국내산, 유통거품 최소화 등 기본적인 부분들에 집중하고 있다. 앞으로도 하린식품에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린식품은 각종 건강차를 비롯해 50년 전통의 수제조청 장인이 직접 제조하는 수제 조청으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