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GS308T·GS310TP’, 소호용 기가 스위치…가성비 탁월
상태바
넷기어 ‘GS308T·GS310TP’, 소호용 기가 스위치…가성비 탁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3.15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호용으로 최적화된 성능·기능 제공…엔터프라이즈급 관리 기능 지원

넷기어코리아(대표 김진겸)는 데이터는 물론 음성, 비디오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콤팩트한 사이즈의 소호용 8포트 및 10포트 기가비트 스마트 스위칭 허브 2종을 선보였다. 넷기어 기가비트 스마트 매니지드 프로 스위칭 허브 GS308T와 GS310TP는 8개의 10/100/1000Mbps 이더넷 포트를 탑재하고 있고, GS310TP는 광 연결을 위한 2개의 전용 기가비트 SFP 포트를 추가로 내장했다. 특히 GS310TP는 무선 액세스 포인트나 IP 감시카메라 등에 케이블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PoE(Power over Ethernet) 기능까지 지원해 8개 포트에서 총 55W의 전력 공급이 가능하다. <편집자>

넷기어는 사용 편의성, 고품질, 신뢰성, 고성능, 다기능 등을 강점으로, 다양한 기업 및 가정용 유무선 네트워킹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네트워크 어댑터, 유무선 라우터 및 게이트웨이 등 500종 이상의 넷기어 제품들은 고객으로 하여금 초고속인터넷, 주변기기는 물론 대용량 파일, 디지털 멀티미디어 콘텐츠,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여러 대의 PC 및 기타 장치들과 빠르고 안정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중소기업 및 홈 네트워킹을 위한 제품 개발에 역량을 집중해 온 넷기어는 전 세계적으로 7000만대가 넘는 제품을 공급해 왔으며,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성을 바탕으로 연평균 28%에 이르는 매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다양한 유무선 네트워킹 제품을 공급하고 중소기업은 물론 가정용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8·10포트 기가비트 스마트 스위치
중소기업의 네트워크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 구현을 위해 다양한 기능을 갖춘 고성능 스위치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는 넷기어는 소호용으로 적합한 새로운 스위칭 솔루션 2종을 선보이며 넷기어 GS350 시리즈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했다.

넷기어가 최근 새롭게 선보인 기가비트 스마트 매니지드 프로 스위칭 허브 GS308T 및 GS310TP는 데이터는 물론 음성, 비디오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콤팩트한 사이즈의 8포트 및 10포트 기가비트 스마트 스위칭 허브다.

넷기어 GS308T 및 GS310TP는 8개의 10/100/1000Mbps 이더넷 포트를 내장하고 있고, GS310TP는 광 연결을 위한 2개의 전용 기가비트 SFP 포트를 추가로 탑재됐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에 효율적인 네트워크 관리에 필요한 엔터프라이즈급의 다양한 고급 관리 기능까지 지원한다.

특히 GS310TP는 전원 콘센트와 멀리 떨어져 있는 무선 액세스 포인트나 IP 감시카메라 등에 케이블로 전력을 공급하는 PoE(Power over Ethernet) 기능을 지원해 8개 포트에서 총 55W의 전력 공급이 가능하다.

소호용으로 최적화된 성능·기능 제공
넷기어는 SMB 네트워크 시장의 선두주자인 만큼 중소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안정적이고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의 중요성을 누구보다 잘 파악하고 있다. 최근 가상화, 클라우드, VoIP, 비디오 스트리밍, IP 카메라 등과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확산으로 SMB 네트워크 역시 단순성과 안정성은 물론 성능과 보안 보장이 필수가 됨에 따라 기가비트 스마트 매니지드 프로 스위치 시리즈를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맞춤형으로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넷기어 기가비트 스마트 매니지드 프로 스위치 시리즈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탁월한 논블로킹(Non-Blocking) 기가비트 대역폭과 견고한 네트워크 보안을 제공한다. 이 스위치들은 음성, 비디오, 데이터가 모두 단일 네트워크 플랫폼에서 전송되는 통합 네트워크용으로 고안됐고, L2/3/4 액세스 제어 목록(ACL), QoS(Quality of Service), LACP(Link Aggregation Control Protocol), STP(Spanning Tree Protocol)와 같은 고급 기능으로 고속 네트워킹 및 강력한 보안을 갖춘 네트워크 환경을 구현한다.

뿐만 아니라 벽면은 물론 데스크톱이나 테이블 아래 장착과 같은 다양한 설치 옵션을 지원하고, 공공장소에서의 도난 예방을 위해 잠금장치 슬롯도 지원한다. 더불어 IEEE 802.3az 에너지 효율 이더넷 모드 기반의 절전 기능을 지원해 운영비용 절감이 가능하고, 5년 하드웨어 보증이 적용돼 안정성과 신뢰성을 한층 높여 합리적인 비용으로 최고 수준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다양한 고급 관리 기능 지원
넷기어 GS308T 및 GS310TP 모델은 L2 고급 네트워크 기능(VLAN, ACL, QoS, IGMP 스누핑, LACP, STP, SNMP 등)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웹 GUI 지원으로 사용이 쉽고, 웹브라우저를 통한 편리한 관리자 인터페이스도 제공한다. 또한 팬리스(Fan-less) 디자인 설계로 소음 없이 작동해 소리에 민감한 장소에도 문제없이 설치할 수 있고, 메탈 케이스를 적용해 내구성도 뛰어나다.

GS308T 및 GS310TP 모델은 다양한 관리 기능도 갖추고 있다. 네트워크 트래픽 흐름을 확인할 수 있는 ‘트래픽 모니터링’, ‘포트 미러링’ 기능은 물론 네트워크 접속 문제 발생 시 스위치들의 케이블 진단을 자동으로 도와주는 ‘케이블 테스트’, 스위치들 간의 원활한 트래픽 최적화를 위한 ‘포트 및 택 기반 우선순위 지정’ 등 유용한 기능들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보안 강화 및 네트워크 성능 향상을 위한 ‘802.1Q 기반 VLAN’, ‘자동 DoS(Denial of Service)’ 방지 등 다수의 관리 기능을 웹브라우저 방식으로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더불어 강력한 관리 툴인 스마트 컨트롤 센터(Smart Control Center)를 통해 멀티 스위치 검색, 배포, 모니터링 및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NMS300)의 단일 인터페이스를 통해 모니터링 및 관리 지원은 물론 듀얼 펌웨어 이미지로 네트워크 안정성 및 가동 지속성을 대폭 높였다.

넷기어는 중소기업 및 가정에서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 구현을 위해 유무선 네트워크 장비에서 스토리지, 보안 장비까지 토털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하며 SMB 시장의 강자 자리를 지켜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