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노드, ‘아시아 블록체인 투어’ 개최…한·중 블록체인 협력 증진
상태바
블록노드, ‘아시아 블록체인 투어’ 개최…한·중 블록체인 협력 증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3.14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노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 강상준)는 한·중 블록체인 업계 간 비즈니스 교류 확대를 위해 오는 18일부터 5일간 10여 개의 중국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한국에 초청해 국내 관련 업체를 방문하는 ‘아시아 블록체인 투어(Asia Blockchain Tour)’ 행사를 주최한다고 밝혔다.

‘아시아 블록체인 투어’는 블록노드에서 처음으로 시행하는 글로벌 교류 행사로 비즈니스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중국 기업들이 국내 블록체인 관련 기업을 방문하여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미팅 세션과 모든 참가사가 한 자리에 모여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프라이빗 파티가 예정되어 있다. 또한, 한국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국내 대표 대학 블록체인 학회 방문 및 국내 밋업과 컨퍼런스 참여 일정도 포함돼 있다.

블록노드 강상준 대표는 “중국 기업들의 한국 기업과의 파트너십 모색 및 비즈니스 전개를 촉진하기 위해 기획한 행사”라며 “국내 비즈니스 액셀러레이터와 마케팅 컨설팅사 및 거래소 등 실질적 비즈니스 협력이 가능한 기업 및 관련 학회와 협력해 행사를 진행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행사가 한국과 중국의 다양한 블록체인 종사자 간 교류를 통해 실질적 비즈니스 성과를 이끌어내고, 양국의 블록체인 산업 성장에 기여하는 ‘나비효과’를 창출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에 암호화폐 거래소로는 후오비코리아와 캐셔레스트, 비즈니스 액셀러레이터로는 파운데이션엑스, 함샤우트, ICONO1, 디센트레, 블록노드커뮤니케이션즈가 참여한다. 또 암호화폐 온라인 커뮤니티 코인니스, 비트맨 및 암호화폐 지갑 코인매니저 등도 참여해 사용자 중심의 비즈니스 협의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본 행사는 중국 현지에서 참가 신청한 기업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글로벌과 암호화폐 펀드 FBG캐피탈이 블록노드와 함께 실사를 진행해 참가 기업을 선정했다. 주요 참가 기업으로는 신 게임즈, 브링크에셋, 체인업, 유 네트워크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