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뮤직비디오 영상 플레이 ‘맥 플레이어’ 론칭
상태바
지니뮤직, 뮤직비디오 영상 플레이 ‘맥 플레이어’ 론칭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3.13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니뮤직(대표 조훈)은 국내 음악서비스업계 최초로 뮤직비디오 영상이 플레이되는 맥(Mac) 플레이어를 론칭했다.

지니 맥 플레이어는 기존 출시된 음악서비스 맥 플레이어에 뮤직비디오 영상플레이어가 탑재되지 않아 불편했던 고객들에게 크게 어필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 아이튠즈 맥 스토어에 “기다렸는데 드디어 나왔다”,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돋보인다”는 네티즌들의 긍정적인 리뷰가 게재됐다.

지니뮤직이 제공하는 맥 플레이어는 이용자가 뮤직비디오 영상 플레이어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이즈 플레이모드를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이용자들은 재생목록과 함께 뮤직비디오가 제공되는 ‘기본형모드’와 뮤직비디오를 시원하게 풀 화면에서 볼 수 있도록 한 ‘대형모드’, 최소 사이즈로 제공하는 ‘미니모드’ 등 3가지 버전을 이용할 수 있다.

지니뮤직은 지니앱에서 제공하는 3D입체음향 사운드를 맥 플레이어 옵션으로 제공한다. 업계 최초로 맥 플레이어에서 이용자가 이퀄라이저 조절로 음악의 공간감을 최대화해 생생한 원음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지니뮤직은 윈도우 PC버전과 맥 버전 플레이어 UI를 동일하게 적용해 이용자들이 직관적으로 플레이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맥 버전 플레이어는 애플 아이튠즈 맥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지니뮤직 서비스개발본부 서인욱 본부장는 “뮤직비디오와 음악감상을 모두 할 수 있는 유일한 맥 플레이어다”며 “맥으로 뮤직비디오를 감상하고 싶다는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영상플레이어를 탑재한 지니 맥 플레이어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