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여성발전센터, 업사이클 환경전문가 양성과정 교육 실시
상태바
서부여성발전센터, 업사이클 환경전문가 양성과정 교육 실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3.13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새활용플라자 전경

서울특별시서부여성발전센터는 서울디자인재단에서 운영하는 새활용 복합문화공간인 서울새활용플라자와 연계해 실무중심 전문직업교육훈련을 통해 ‘업사이클(새활용) 환경전문가’를 양성한다.

새활용은 버려지는 자원에 디자인을 더하거나 활용방법을 바꿔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업사이클링(upcycling)의 우리말로 물건을 만들 때부터 환경과 자연을 생각하며 쓸모가 없어진 후까지 고려해 환경을 지키고 자원순환을 실천할 수 있는 자원순환을 말한다.

현재 미취업 상태인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현직에 있는 새활용 브랜드 대표들이 전문강사로 소재교육 및 새활용체험 교육을 진행한다.

세부 교육과정은 의식주 주제 별 소재교육, 환경교육, 자원 새활용교육, 강사양성교육 등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직업전문교육과 이미지 메이킹 현장견학, 작품경진대회 등의 취업대비 직무소양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 과정 중 디자인씽킹을 통해 실제 훈련생들이 새활용플라자 내 소재은행과 꿈꾸는 공장에서 만든 작품들로 작품경진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며, 우수작으로 선정된 제품은 서울새활용플라자 내 상점(SUPermarket)에 입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수료 후에는 서울새활용플라자와의 사후교육 연계를 통해 새활용플라자의 새활용프로그램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취업알선 및 사후관리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기간은 2019년 4월 8일 부터 6월 21일까지며 수강료는 10만원으로 수료 및 취업 전액 환급된다.

한편 서부여성발전센터는 상반기에 본 교육과정 외에도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