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AI,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 파운데이션엑스와 제휴
상태바
마인드AI,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 파운데이션엑스와 제휴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3.1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AI 커뮤니티와 네트워크 강화 예정…AI 추론 엔진 활용한 챗봇 개발에도 착수

블록체인 기반 인공지능(AI) 프로젝트 마인드AI(MIND AI)는 한국에 기반을 둔 프리미어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 파운데이션엑스(FoundationX)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마인드AI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핵심 연구개발(R&D)팀이 기반을 두고 있는 한국에서 AI 커뮤니티와 네트워크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파운데이션엑스 생태계 내의 다른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협력도 기대된다. 이를 위해 제이 황(Jay Hwang) 파운데이션엑스 공동설립자 겸 CEO도 마인드AI 자문 위원회에 참여할 예정이다.

현재 마인드AI는 추론 엔진을 통해 여러 기업들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서비스들을 출시할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챗봇은 질문자가 입력한 단어를 활용해 정해진 답을 해주는 방식이지만, AI 추론 엔진을 활용한 챗봇을 개발하면 사람 상담사가 상담을 해주는 것처럼 대화하며 문제를 해결해줄 수도 있다.

이정환 마인드AI 대표는 “마인드AI는 자동차 업체와 함께 차량사고 발생 시 대처법을 안내해주는 AI 추론 엔진 기반의 챗봇 개발에 착수했다”며 “올해 말 실제 서비스로 AI 추론 엔진의 활용 가능성을 입증할 계획이다. AI를 전기처럼 누구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마인드AI의 비전”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