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브로스, ‘KIMES 2019’서 무인 진료 접수대 키오스크 첫 선
상태바
비브로스, ‘KIMES 2019’서 무인 진료 접수대 키오스크 첫 선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3.1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제품 대비 큰 화면…카드 결제·처방전 출력 기능 갖춰 쉽게 사용 가능

간편 병원 예약·접수 서비스 똑닥을 운영하는 비브로스(대표 송용범)는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 ‘국제의료기기 병원설비전시회(KIMES) 2019’에 참가해 무인 진료 접수대 키오스크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똑닥의 키오스크는 기존 무인 진료 접수 태블릿보다 큰 화면에 카드 결제 및 처방전 출력 기능까지 갖춰 어르신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의료인 전문 커뮤니티 회원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키오스크 도입을 통해 인건비 감소 등 병원 운영상의 이점을 기대하며 약 85%가 키오스크 도입을 고려하고 있어 방문 고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어낼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비브로스는 유비케어와 비트컴퓨터, 포인트닉스 등 국내 주요 전자의무기록(EMR: Electronic Medical Record) 솔루션 협력사 홍보 부스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키오스크를 비롯해 모바일 병원 예약·접수 서비스 똑닥 애플리케이션, 의료인용 관리 채널인 병원어드민 등을 선보이며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겠다는 방침이다.

송용범 비브로스 대표는 “매년 키메스에 참가하는 똑닥은 병의원 3곳 중 1곳을 제휴 병원으로 확보하는 등 폭발적 성장세로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잠재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서도 신제품인 키오스크에 대한 시장의 높은 관심과 호평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비브로스는 키메스 전시 기간 동안 똑닥의 키오스크 렌탈 프로모션과 똑닥 서비스 제휴 경품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