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로봇, 협동로봇 세미나 전국 투어 개최
상태바
유니버설로봇, 협동로봇 세미나 전국 투어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3.1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동로봇 글로벌 선도기업 유니버설로봇(Universal Robots)은 지난 7일 서울을 시작으로 협동로봇 세미나 전국 투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협동로봇 세미나 전국 투어는 협동로봇의 기초부터 실제 적용사례, 안전인증 절차 등 다양한 내용이 다뤄진다.

지난 서울 세미나는 이용상 유니버설로봇 한국 영업 본부장이 ‘Why cobot? 협동로봇의 필요성’이란 주제로 변화를 맞이하고 있는 산업 현장 속에서 협동로봇이 가지는 이점과 전망을 소개했다. 또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동로봇 도입과 적용사례도 소개돼 협동로봇이 미래사회에 어떤 이점을 가지는가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백형택 선임연구원은 ‘협동로봇 도입에 필요한 안전인증 설명과 절차’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또한 유니버설로봇의 협동로봇 데모시연이 진행돼 간단한 픽앤플레이스(Pick and Place) 공정을 5분여만에 설정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유니버설로봇 한국지사 김병호 부장은 “유니버설로봇이 준비한 이번 로드세미나는 협동로봇이 기존의 로봇이 가진 가치보다 더 넓고, 다양한 가치를 제공한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세미나는 새로운 비즈니스 도구로서의 협동로봇이란 내용으로 협동로봇이 지난 10년동안 가져온 변화를 알리는 자리다”고 설명했다.

유니버설로봇 협동로봇 세미나는 서울을 시작으로 3월 15일 대구, 5월 9일 천안, 5월 16일 창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