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불카드, 단골고객 사로잡는 ‘선불카드’ 인기
상태바
한국선불카드, 단골고객 사로잡는 ‘선불카드’ 인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9.03.08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한국선불카드는 선불카드(기프트카드)가 매장의 단골고객 확보 및 기업의 프로모션 경품용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선불카드는 충전형과 금액형으로 나뉘며 충전형 선불카드는 단골고객이 많은 카페, 네일샵, 미용실, 피부샵, 음식점 등에 적합하다. 선불카드는 고객이 원하는 금액만큼 잔액을 충전할 수 있으며 카드 한 장으로 결제와 할인, 적립 등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다.

금액형 선불카드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선물용 수요에 대응하거나 기업에서 소비자 프로모션 경품용으로 활용된다. 선불카드는 원하는 디자인으로 제작이 가능해 브랜드 로열티가 높고 실물카드뿐만 아니라 모바일쿠폰 형태로도 발행할 수 있다.

한국선불카드 관계자는 “선불카드에 잔액이 남은 경우 고객의 재방문율은 95% 이상으로 고객 충성도가 매우 높다”며 “최근 선불카드 도입 문의가 급증하고 있으며 선불카드 계약 및 문의 건수는 지난달 대비 3배 이상 늘었을 정도로 인기다”고 말했다.

아울러 선불카드 도입 시 선불카드의 충전, 결제, 할인, 적립 등을 처리하는 웹 POS와 주문 정산 및 통계 등을 파악할 수 있는 관리자 페이지가 제공된다. 또한 고객이 직접 카드 잔액 및 스탬프, 마일리지 내역 등을 볼 수 있는 잔액조회 페이지도 제공된다.

한국선불카드 관계자는 “카페, 네일샵, 음식점 등 점포수가 포화인 업종의 경우 단골고객을 다른 매장에 뺏길 경우 매출 타격이 클 수밖에 없다”며 “마케팅 차별화 또는 충성도 높은 단골고객을 만들고 싶다면 선불카드 도입을 검토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선불카드는 선불카드(기프트카드)의 발행 및 유통대행 외에 로열티 앱 개발과 운영, 선불카드 충전, 결제 API 공급 등 다양한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