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커뮤니케이션,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사업 선정
상태바
블루커뮤니케이션,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사업 선정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9.03.08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 전문기업 ㈜블루커뮤니케이션(대표 정희용)이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창업도약패키지는 정부기관이 국내 유망 창업기업들의 스케일업(scale-up)을 돕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자금 고갈 등으로 생존율이 저하되어 지속적인 성장에 어려움을 겪는 창업 3~7년 차의 기업이 죽음의 계곡(Death Valley)을 극복할 수 있도록 사업모델 개선, 제품 및 서비스 고도화 등을 위해 소요되는 자금이나 교육을 지원한다.

블루커뮤니케이션은 최근 SW교육 의무화와 함께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SW코딩 교육 분야에서 SW코딩 교육 전문 브랜드 어썸아이티(AsomeIT)를 론칭했다. 어썸아이티의 코딩 교육은 피지컬 컴퓨팅을 기반으로 한 교구를 직접 조립하고, SW코딩을 통해 동작을 제어하면서 자연스럽게 SW의 원리와 구조, 각종 전자장치의 동작 방식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어썸IT의 모든 교육은 전용 교육프로그램인 ‘어썸코드(AsomeCode)’를 통해서 이뤄지며 복잡한 설정 없이 코딩 교육에 필요한 실습 환경이 자동으로 설정되어 학습이 편리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블록코딩 및 Click&Play 기능을 활용해 영어 타이핑이 서툰 학생들이 코드와 명령어를 직접 입력하지 않고 코딩 학습을 할 수 있어 누구나 쉽게 코딩을 배우고 논리적 사고력을 기르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기술창업 스카우터 제도 심의를 거쳐 창업도약패키지 지원 사업에 선정된 블루커뮤니케이션은 이번 사업과 연계해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인 벤처스퀘어의 투자도 유치했다.

한편 블루커뮤니케이션은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교구 활용도 제고를 위한 전용 학습 프로그램 강화, 해외 시장 확대를 위한 추가 개발, 광고 및 프로모션 등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