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MDS, 13일 ‘국방/항공 SW 기술 세미나’ 개최
상태바
한컴MDS, 13일 ‘국방/항공 SW 기술 세미나’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9.03.0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국방 실현 위한 AI·빅데이터·머신러닝 등 최신 기술 소개
▲ 지난해 한컴MDS가 개최한 ‘제6회 국방/항공 SW 기술 세미나’ 행사장 전경

한컴MDS(대표 장명섭)는 오는 13일 대전 컨벤션센터에서 ‘제7회 국방/항공 소프트웨어(SW)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4차 산업혁명 시대 - AI, 빅데이터,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국방 혁신 사례’라는 주제로 개최되며, 총 3개의 트랙으로 구성된다.

트랙1에서는 육군교육사령부 인공지능연구발전처에서 육군 AI 발전 방향에 대해 제시하고, 이어 엔비디아(NVIDIA) 및 LIG넥스원에서 국방/항공 분야에서의 AI 기술 적용 사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무기 체계분야의 해외 AI 개발 트렌드를 소개하고 미국 국방위고등연구계획국(DARPA: Defense Advanced Research Projects Agency)에서 추진하고 있는 최신 AI 기술 및 관련 프로젝트에 대해서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트랙2와 트랙3에서는 무기체계 소프트웨어 개발단계부터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개발하고 소프트웨어의 신뢰성과 품질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개발 및 검증, 보안 방안에 대해 관련 국제 표준과 함께 소개한다.

한컴MDS 장명섭 대표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최신 ICT 융합 기술을 적용하고, 이를 미래 전장에서 적극 활용하는 ‘스마트 국방’ 실현을 위해서는 소프트웨어가 핵심”이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국내외 인공지능, 빅데이터, 머신러닝 등 최신 기술 트렌드를 습득하고, 새로운 국방 기술의 개발 단계부터 실제로 적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컴MDS가 주최하고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한국정보과학회 국방소프트웨어연구회, 한국공개소프트웨어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