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젯누리 ‘랜섬디펜스’, 조달청 벤처나라 등록
상태바
위젯누리 ‘랜섬디펜스’, 조달청 벤처나라 등록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9.03.07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웨어 인증 이용한 화이트리스트 기술 제공…관리자 개입 없이 보안 정책 운영

위젯누리(대표 최승환)는 신·변종 랜섬웨어를 사전 차단하는 ‘랜섬디펜스’를 조달청 벤처나라에 등록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랜섬디펜스는 지난 몇 년간 전 세계적으로 기업, 의료기관, 교통, 관공서, 사회전반에 걸쳐 피해를 입히고 있는 랜섬웨어를 사전 차단하는 보안 솔루션이다.

과거 랜섬웨어 차단솔루션은 블랙리스트 기반의 솔루션이 자리를 잡고 있었다. 하지만 현재 시장은 블랙리스트 기반에서 화이트리스트 기반으로 전환되고 있는 추세다. 여기에서 위젯누리의 핵심 기술인 소프트웨어 인증은 지능형 화이트리스트 기반으로써 신·변종 랜섬웨어를 사전 차단하는데 뛰어나다.

위젯누리의 주력 솔루션 랜섬 디펜스는 강력한 3단계의 과정으로 진행된다. 1단계 소프트웨어 인증 2단계 행위감시 3단계 폴더 보호 및 자동 백업으로 소프트웨어 인증 기술을 활용해 단계별 보안 기술이 적용된 랜섬웨어 통합 대응 보안 솔루션이다.

랜섬디펜스는 소프트웨어 인증을 사용해 운영체제에서 소프트웨어가 실행될 때, 자동으로 신뢰성을 검증해 중요자료에 접근을 허용한다. 알 수 없는 소프트웨어가 중요자료에 접근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별도로 화이트리스트에 등록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등록되어 소프트웨어에 대한 불확실성도 해소할 수 있으며, 관리자의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

최승환 위젯누리 대표는 “기술력과 성능이 검증된 랜섬디펜스가 조달청 벤처나라에 등록되면서 고객들은 이제 최고의 선택을 할 수 있게 됐다”며 “지자체뿐 아니라 공단, 공사, 국·공립 교육기관까지 확산될 수 있는 프로모션 마케팅 및 홍보를 함께 펼치는 것은 물론, 앞으로도 고객의 소중한 데이터를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기업으로써 충실히 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