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비즈니스에서 차이를 만드는 논리머리 만들기
상태바
[책소개] 비즈니스에서 차이를 만드는 논리머리 만들기
  • 데이터넷
  • 승인 2019.03.05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수험학원 경영자 히라이 모토유키 자기계발서 … 중1 수학으로 논리적 사고 습관 키워

‘미키마우스와 피카추를 논리적으로 분석해 보라’는 명령이 내려진다면 어떤 생각이 드는가?

처음에는 막연하다는 생각이 들지만, 이후 공통점과 차이점을 찾게 될 것이다. 두 캐릭터는 ‘쥐’를 모티브로 만들어졌다는 공통점이 있으며, 각각 미국과 일본의 인기 애니메이션 주인공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또한 미키마우스는 피카추보다 오래됐으며, 사람의 말을 할 수 있다. 이러한 특징을 표로 정리한다면 논리적 분석의 근거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논리적인 사고가 뒷받침이 된다면 독해력과 이해력이 향상되고 의사소통 능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개선할 수 있다. 막연하게 ‘논리적으로 사고하라’고 한다면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막막할 뿐이지만, 다른 점과 같은 점, 그리고 순서를 이해하면 논리적인 접근이 보다 용이해 질 수 있다.

일본 최고 명문대인 도쿄대의 문과, 이과를 2번 합격한 수험 전문학원 경영자 히라이 모토유키의 자기계발서 ‘비즈니스에서 차이를 만드는 논리머리 만들기’는 논리적 사고 방법을 익힐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은 쉬운 논리 사고를 표방하고 있으며, 다양한 목표를 최소한의 노력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이 책은 쉬운 방법과 중1 수학을 교재로 사용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자는 공통점, 차이점, 순서라는 세 가지 기준으로 논리적 머리를 만들수 있다고 주장하며, 간단한 중1 수학으로 익힐 수 있도록 안내한다. 수식을 풀어내는 과정에서 논리적으로 사고할 수 있도록 하며, 업무에 도움이 되는 스킬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한다.

◇비즈니스에서 차이를 만드는 논리머리 만들기 / 히라이 모토유키 지음 / 김소영 옮김 / 명문사 / 1만4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