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와이드, ISMS-P 솔루션·컨설팅 시장 진출
상태바
소프트와이드, ISMS-P 솔루션·컨설팅 시장 진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9.03.05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지시큐 ‘아테나’·전문 컨설팅 기반으로 시장 개척…저렴한 비용·효율적인 인증 업무 지원

소프트와이드시큐리티(대표 정진)는 이지시큐(대표 정경섭)의 ISMS-P 인증유지 통합관리 솔루션 ‘아테나(ATHENA)’를 기반으로 ISMS-P 인증 컨설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아테나는 ISMS-P 인증 취득과 유지비용 부담을 절감시켜주는 솔루션이다.

정보보호 컨설팅 요소의 80%를 자동화해 문서작업의 공수를 줄여 컨설팅 비용을 절감하며 위험 진단 분석 평가의 정확도를 높인다. 이력관리로 업무의 연속성을 제공하며 사용자 교육을 지원해 별도의 컨설팅 없이도 고객사에서 자체적으로 정보보호 인증 진단분석과 유지가 가능하도록 돕는다.

소프트와이드시큐리티는 이지시큐의 전문 컨설턴트와 함께 아테나 솔루션을 기반으로 ISMS, ISMS-P 인증 컨설팅 서비스를 시작한다. ISMS-P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기반으로 컨설팅 기간을 단축하고 비용을 절감해 중소기업의 진입 장벽을 낮췄으며, 업계 최초로 인증 책임제를 시행해 컨설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인증 취득을 보장한다.

향후 컨설팅 없이 고객사에서 자체적으로 인증 취득 및 재심사, 유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아테나 솔루션만 별도로 구매 가능하다. 연간 혹은 영구 라이선스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사용자 교육도 별도로 진행한다.

아테나의 주요 기능은 ▲정보 자산 등록·관리 ▲관리적·기술적·법적 준거성 진단 ▲위협·위험 분석 평가 자동화 ▲인증기준에 부합하는 운영 증적 등록·관리 ▲DoA 산정 근거 제공 ▲취약점 진단·이행 계획 관리 ▲정보보호계획 수립 ▲심사 수검 시 심사원에게 제공할 열람 기능 제공 등이다.

정진 소프트와이드시큐리티 대표는 “아테나 솔루션을 활용해 ISMS 인증 취득 및 유지가 필요한 다수의 업체들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플랫폼형 정보보호 솔루션 아테나를 통해 ISMS 인증 대상 업체들은 빠른 시간 내에 합리적인 비용으로 ISMS-P 인증 취득 및 유지를 할 수 있고, 컨설팅 업체들은 더 많은 프로젝트를 수주하고 이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